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피 변경 프로그램으로 IP주소변경 하기

category 컴퓨터정보 2021. 1. 26. 03:21

아이피 변경 프로그램으로 아이피를 변경하기

해외에서 국내 사이트 접속 시 해와 IP는 사용할 수 없다고 나오거나 반대로 해와 IP를 사용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사용하는 아이피가 차단을 당하거나 특정 국가는 접속이 안 되는 문제가 사이트별로 있어서 아이피를 변경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데요.

보통 일반적으로 알려진 VPN 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라서 일반 응용프로그램이나 게임을 할 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Soft Eher VPN Client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웹 브라우저에 한정되지 않고 아이피를 변경해서 웹이나 게임 등 원하시는 프로그램에서 변경된 아이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이 사용하고 있는 유명한 프로그램으로 속도도 나쁘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 VPN Gate 사이트에(여기) 접속합니다.
Download Soft Eher VPN Client를 클릭해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압축 해제 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화면이 나오면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인스톨 할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SoftEhter VPN Client를 선택합니다.




라이선스 화면입니다. 내용을 확인하시고 다음 버튼을 클릭해서 진행합니다.
이제 계속 다음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 완료가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제 접속해서 사용할 VPN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VPN Gate Public VPN Relay Servers]를 클랙해주세요




제휴 프로그램 설치 안내까지 나오는데요. 체크 해제하시고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주의 사항 창이 나오면  계속 볼 필요가 없으므로  Do not Shoe the Message Again에 체크 하시고 [Agree] 버튼을 클릭해서 창을 닫아주세요.


이제 접속할 서버 목록이 조회됩니다.  해외에 계신 분은 국가가 Korea를 선택해서 접속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국내 사용자 해외 아이피로 변경하려면 해외 아이피를 국내 사용자지만 다른 IP로 변경하길 원하시면 Korea를 선택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국가를 선택하신 뒤 Line Speed도 이왕이면 빠른것을 선택하시고 하단 [Connect to the VPN Server]를 클릭합니다.


 

서버 접속 정보가 나오고 Use TCP Protocol 을 선택 후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두가지 차이점은 TCP는 연결이 끊기고 재연결시 끊겼던 정보를 다시 보냅니다. 

UDP는 TCP 보다 속도가 빠르지만 연결이 끊기면 재 접속이 안됩니다. 


 

연결을 시도합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면 연결이 됩니다. 연결이 되면 원하시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연결을 끊고자 할 때 연결된 서비스에서 마우스 우클릭 하여 [Disconnect]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이피 변경 프로그램으로 IP주소변경 하기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