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컴 오피스 한글 화살표 그리기 색상 크기 변경하기

 

 

 

 

 

한글 문서 작성 시 그림을 삽입하고 글자를 작성해서 작업을 진행합니다. 한글에서 지원하는 도형이나 화살표 등도 이용하는데요. 입력 메뉴에서 제공하고 있는 몇가지 선을 이용해서 다양하게 표현 할 수 있습니다.

화살표 도형이 없기 때문에 선을 이용해야 합니다.

기본 제공으로 그릴 수 있는 화살표는 제한적이지만 기본툴을 사용하였다면 화살표의 색이나 두께 종류 등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기본 제공되는 화살표

기본 제공되는 화살표를 그려보겠습니다. 상단 메뉴 중 [입력]을 눌러주세요 하위 메뉴 중 선을 선택합니다. 


 


마우스를 이용해서 드래그하여 선을 그려줍니다. 대각선이나  일직선 등의 각도가 있는 선을 그리실 때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화살표를 그려주시면 수평, 수직 등 정해진 각도에 따라 선을 그릴 수 있게 됩니다.




한쪽 방향 화살표 양방향 화살표, 선, 색, 굵기 등을 변경해보겠습니다.

선을 선택 후 상단 메뉴를 보면 [도형]또는 도형 아이콘 메뉴가 생성됩니다. 

클릭 후 [도형 윤곽선]을 선택합니다.  선 굵기를 클릭하시면 우측에 선 굵기가 제공됩니다.


 

화살표 모양을 선택 하시면 우측 여러가지 화살표가 메뉴가 나옵니다. 한쪽만 화살표가 있는것도 있고 양방향, 다른 한방햔은 다른 모양 등의 다양한 화살표가 제공됩니다. 


 

도형 윤곽선에 나오는 색상 팔래트로 색을 바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위 버전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2. 개체 속성을 이용한 화살표로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개체 속성을 이용한 화살표 

하위 버전을 사용하신 분들도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메뉴 중 [개체 속성]을 선택합니다.




개세 속성 창이 열리면 상단 탭 메뉴 중 [선]을 선택합니다.
선 항목에서 원하는 색상을 선택합니다. 종류와 끝 모양 , 굵기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래 화살표 부분에 시작 모양과 끝 모양을 선택해서 한쪽만 화살표, 양방향 화살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화살표 모양 크기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모두 설정하셨으면 우측 상단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화살표가 설정대로 나옵니다. 

한컴 오피스 한글 화살표 그리기 색상 크기 변경하기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