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크롬 자동 새로고침 Auto Refresh(오토리프레쉬)

category 컴퓨터정보 2021. 3. 11. 03:57

크롬 자동 새로고침 Auto Refresh(오토리프레쉬)

사이트를 이용하면서 데이터가 새로 갱신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F5키를 누르면서 페이지 새로 고침을 하는데요. 바로 갱신되지 않을 경우 F5키를 계속 누르면서 확인해야 합니다.
웹페이지에서 메일이 들어왔는지 확인하거나 사이트에 답글이 작성되었는지 확인하거나 온라인으로 예매할 때도 많이 사용됩니다. 그래서 자동 새로 고침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힘들지 않게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자동 새로 고침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지정한 시간 경과 시 미다 새로 고침을 할 수 있는데요.
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구글 접속 후 "구글 웹 스토어"를 입력해서 검색합니다.
크롬 웹 스토어가 검색되면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웹 스트어에 접속하면 좌측 검사에서 "smart auto refresh"를 입력합니다.
우측에 앱이 검색되면 [Smart Auto Refresh]를 선택해주세요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우측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Smart Auto Refresh를 추가하시겠냐는 메시지 창이 나옵니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합니다.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이 많은 경우 우측 더 보기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나옵니다.

 



새로 생성된 앱을 생성합니다.
Minutes와 Seconds 가 있는데요 단순하지요?

새로 고침이 적용될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새로 고칠 사이트를 선택합니다.

이제 새로 고칠 시간을 입력 후 Start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중지시키고자 할 경우 우측 상단 OFF 기능을 끄시거나 하단 STOP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페이지가 설정한 시간에 새로 고침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