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브라우저 Welcome to nginx!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

category 컴퓨터정보 2021. 3. 25. 04:21

브라우저 Welcome to nginx!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

인터넷을 이용하려고 브라우저 실행 후 사이트에 접속해보니 "nginx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란 내용이 나오고 사이트가 열리지 않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 문제는 해당 사이트에 문제가 생겨 나오기도 하고 내 컴퓨터에 문제가 생겨 발생하기도 합니다.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해당 사이트의 문제인지 내 컴퓨터의 문제인지부터 확인해봐야 합니다.

pc에서 "nginx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메시지를 보았으면
핸드폰으로 접속하려는 사이트가 잘 열리는지 접속해봅니다.




다른 디바이스에서 잘 열리면 내 컴퓨터에 문제가 있는 경우인데요

바이러스나 악성 코드가 감염된 것일 수 있습니다.

 

1. 백신으로 검사를 합니다 .

저는 알약을 주로 사용하는데요 어떤 백신이든 상관없습니다. 바이러스 검사를 합니다.


 

 

2.  악성코드 검사 및 치료

백신 검색으로 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을 경우 악성코드를 검사합니다.
악성코드검사는 제가 알기로 악성코드 검사 최강으로 알려진 멀웨어 제로 MZK(Malware Zero Kit)를 사용합니다.
웬만한 악성코드는 이 프로그램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하기 위해 MZK다운로드(여기)를 클릭해서 접속합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검사를 진행합니다.

정밀검사가 진행되다 보니 검사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중간에 끄지 마시고 종료 시 까지 기다려주세요




검사가 종료되면  레프트 txt 파일이 열리지만, C:\Quarantine_MZ 폴더에 텍스트 파일이 생성됩니다.


이제 브라우저를 재실행해서 접속하시면 문제없이 접속될 겁니다.

브라우저 Welcome to nginx!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