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utcsvc(svchost.exe) 정체 안내와 처리 하는 방법

category 컴퓨터정보 2021. 4. 2. 02:55

utcsvc(svchost.exe) 정체 안내와 처리 하는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프로그램설치 및 삭제를 반복적으로 하게 되고 컴퓨터가 점점 느려지는 현상을 겪기도 합니다.
윈도우는 필요한 여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핵심 서비스 중 utcsvc라는 프로세스가 있습니다.
utcsvc(svchost.exe) 프로세스는 서비스를 관리하는 역활을 하고 있으며, 실행 파일과 동적 링크 라이브러리 파일에 속해있습니다.

이 프로세스는 윈도우에서 사용되는 중요한 프로세스이므로 삭제하면 안 되기도 하지만 삭제할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다만 유명한 프로세스다 보니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등의 공격을 받아 문제가 발생하면 CPU 100%가 되기도 합니다.

CPU 100% 이나 점유율이 높은 경우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는데요.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 창을 띄웁니다.
프로세스 탭에서 utcsvc를 선택 후 [작업 끝내기]를 눌러주세요.

서비스 중지 후 백신을 실행해서 바이러스를 검사합니다.

윈도우 버전에 따라 svchost.exe로 나오기 때문에 svchost.exe를 찾아 중지하면 되는데요.
문제는 이 이름으로 된 서비스가 많기 때문에 어떤 것을 중지해야 하는지 바로 알긴 어렵습니다.



서비스 탭으로 이동합니다.  서비스 이름 중 DiagTract를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 하여 중지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세부 정보로 이동]을 선택합니다




세부 정보에 해당 이름이 선택되어 있습니다. 프로세스를 선택 후 [작업 끝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utcsvc(svchost.exe) 정체 안내와 처리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