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PC에서 구글 검색 기록 삭제와 끄기 방법

category 컴퓨터정보 2021. 4. 28. 14:18

PC에서 구글 검색 기록 삭제와 끄기 방법

인터넷을 할 때 브라우저를 사용하는데요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검색할 때 정확한 콘텐츠를 검색해주기 때문에 구글링이란 말이 있을 정도로
잘 모르면 구글링해봐라 고도 합니다. 검색기능도 우수한 성능으로 인해 텍스트는 물론 이미지도 검색할 수 있는데요.

구글에서 검색한 내용이 모두 기록으로 남게 되는데요. 내가 어떤 것을 기록했는지 확인하기 위한 편리성이 있지만
악용되면 개인정보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검색한 기록을 삭제하고 기록이 저장되지 않도록 할 건데요.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가능합니다. 이번 시간은 컴퓨터에서 기록 삭제와 끄기 방법을 알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사이트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이 되면 하단에 [설정]을 클릭합니다.
하단 설정이 보이지 않는다면 크롬 브라우저 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파이어폭스 등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합니다.




설정을 클릭하시면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 그 중 [검색 기록]을 클릭합니다.




검색 기록 화면이 나옵니다. 검색기록에 기록 저장과 자동 삭제 등의 항목이 있는데요
[기록 저장]을 클릭합니다.


 


기록 저장 화면으로 이동하면 [웹 및 앱 활동]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끄시면 기록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웹 및 앱 활동 일시 중지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을 끝까지 내리시면 [일시 중지]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클릭해주세요.




설정 꺼짐 안내창이 나옵니다. 기록 삭제를 위해 [오래된 활동 삭제]를 눌러주세요




웹 및 앱 활동 삭제 창이 열립니다. 원하시는 기간을 선택합니다. 전체 삭제하고자 할 경우 [전체 기간]을 선택합니다.


 

크롬, 검색, 번역 등 다양한 서비스가 나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는데요. [다음] 버튼을 클릭해서 모든 기록 삭제를 진행합니다. 


PC에서 구글 검색 기록 삭제와 끄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