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엑셀 그래프 입니다.

category 컴퓨터정보 2017. 2. 3. 11:44

엑셀(Excel) 그래프 입니다

엑셀에 데이터를 가지고 작업을 하면 때론 그래프나 차트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프만 보았을 때 이거 어떻게 해야하나 하고 멍해지지만 막상 한번 해보고 나면 별것 아니라는것을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내용은 엑셀 그래프입니다. 

엑셀 그래프 차트



엑셀 그래프를 표시하려면 우선 데이터가 있어야 합니다. 

부식 판매 데이터를 임시로 만들어 봤습니다. 1월과 2월 두개의 판매 현황입니다.

차트 데이터



그래프를 그리기 위해 데이터로 사용할 부분을 상단 제목까지 포함해서 마우스로 드래그 해서 블럭을 잡습니다. 

상단 탭중 삽입을 클릭하시고 원하시는 차트 그래프를 선택해주세요 모양이 다르지만 그래프 만드는 법은 동일하기 때문에 기본 그래프인 세로형 막대 차트를 사용해 보겠습니다.

세로 막대형 차트 삽입



데이터 기반으로 차트가 생성되었습니다. 블럭을 잡으실 때  제목을 빼고 잡으시면 기본으로 계열 1, 계열2로 나오고 제목까지 블럭을 잡으시면 해당 블럭으로 색에 대한 범주가 표시됩니다. 

차트가 생성되고 차트를 선택하면 상단 차트 도구 - 디자인 부분에 차트 디자인이 나옵니다. 원하시는 디자인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마우스 오버를 하시면 자동으로 미리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차트 디자인



제목까지 포함된 차트 입니다. 디자인을 다른것으로 변경해보았습니다.

디자인 변경



그래프를 클릭 하면 우측에 버튼 3가지가 생성됩니다. 차트오소, 스타일, 필터 인데요 차례대로 하나씩 설명 드리겠습니다. 


첫번째 + 버튼은 차트요소로 차트에 대한 제목이나, 오차막대, 누금선 범례등 표시여부를 설정합니다. 

차트 요소



체크를 하면 표시가 되고 체크 해제 되면 보이지 않게 됩니다. 마우스 오버를 하시면 해당 항목을 미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엑셀 차트 눈금선



두번째는 스타일 입니다. 차트의 스타일을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역시 마우스 오버를 해서 미리 볼수 있습니다.

차트 스타일



세번째 필터에 대항 항목입니다.  식빵 우유등 여러 항목이 있는데 항목에서 빼고자 할경우

 필터에서 체크 해제를 하시면 빠지게 되며 역시 마우스 오버를 통해서 해당 항목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프 필터



제가 짬뽕을 별로 않좋아 해서 빼봤습니다. ^^ 항목에서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목 삭제



차트 크기를 변경할 수 있는데요 모서리 부분의 사각형을 잡고 조절 하시면 차트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크기 조절



마지막으로 차트를 더블 클릭하면 차트 눈금선을 세부 모양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선없음, 선색, 그라데이션 등의 다양한 옵션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눈금선 서식

이상 엑셀에서 그래프 그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