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노트북 작업 표시줄에 배터리 아이콘 표시 켜기 끄기 설정 하기

실내가 아닌 외부나 침대에 있을 때 컴퓨터를 사용하려면 노트북 배터리 전원을 이용해서 컴퓨터를 사용하는데요.
보통 배터리 전원이 얼마 남아있는지 확인할 때 작업 표시줄에 배터리 아이콘을 보고 확인합니다.
근데 배터리 아이콘이 보이지 않거나 혹은 반대로 아이콘을 감추게 하고 싶을 때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작업 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합니다. 메뉴가 뜨면 [작업표시줄 설정]을 선택합니다.




작업 표시줄 설정 창이 열리면 항목 중 [시스템 아이콘 켜기 또는 끄기]를 선택합니다.


 


시스템 아이콘 켜기 또는 끄기 창이 열리는데요. 아이콘 표시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항목 중 전원을 선택 후 아이콘을 보이게 하려면 [켬][ 보이지 않게 하려면 [끔]으로 선택합니다.


 



위 방법으로 안되는 경우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키 + R 키를 누르면 실행 창이 열리는데요. 검색창에 [gpedit.msc]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이 열리면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로컬 컴퓨터 정책 - 사용자 구성 -  관리 템플릿 - 시작 메뉴 및 작업 표시줄


 


시작 메뉴 및 작업 표시줄이 클릭 되면 우측 관련 설정 목록이 나오는데요.
[배터리 수전 제거]를 선택합니다.




배터리 수준 제거 창이 열리면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

배터리 아이콘을 보이게 하려면 사용 안 함
배터리 아이콘을 보이지 않게 하려면 사용을 선택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배터리 아이콘이 보이거나 아니면 보이지 않게나 설정하신 대로 나올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