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톡 카톡 오픈톡 키워드 알림 설정 방법

category 카테고리 없음 2021. 5. 8. 04:07

카카오톡 카톡 오픈톡 키워드 알림 설정 방법

여러 사람과 정보를 주고받을 때 예전에는 카페나 밴드를 많이 사용했었는데요.
카카오 휴대전화기 오픈톡이 나오고 나서 오픈톡을 많이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실시간으로 바로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기에 빠른 정보를 요구하는 한국 사람으로선 오픈톡으로 많이 편중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한 번에 대화를 주고 받는 거라서 내가 원하는 글에 대해 금방 지나고 버리거나
누가 나를 불렀는데요 그냥 지나가 버리기도 합니다.
이럴 때 키워드를 설정해놓으면 나를 찾거나 내가 원하는 단어가 나왔을 때 알림이 와서 알 수 있게 됩니다.

그럼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실행 후  상단 메뉴에 톱니바퀴 모양의 [옵션 더 보기] 아이콘이 있는데요. 눌러주세요




메뉴가 열리면 편집, 친구 관리, 전체 설정 메뉴가 나옵니다. [전체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카톡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메뉴 중 [알림]을 선택합니다.




알림 화면입니다.  메뉴 중 [키워드 알림]이 있습니다. 이 알림이 내가 원하는 키워드가 채팅방에 나왔을 때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메뉴를 보시면 [키워드 알림]이 있는데요 기본값이 사용 안 함으로 되어 있을 겁니다.
[키워드 알림]을 선택합니다


 



키워드 알림 기능을 켜주세요.




그럼 화면에 키워드 추가할 수 있게 나오는 되는데요 키워드를 입력 후 우측 [추가]를 눌러주세요
키워드는 총 2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단어가 입력되면 하단에 입력 된 단어들이 보입니다.


이전 화면으로 이면 저장된 키워드가 키워드 알림 하단에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