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10 모든 날씨, 달력, 뉴스 등 기본앱 초기화 복구하는 방법

윈도우 10을 설치하게 되면 기본 앱이 설치되는데요. 이 기본 앱을 잘 사용하지 않아 삭제하거나 타일에 자리를 차지하게 되어 삭제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또한 윈도우 설치하고 나서 필요 없는 기본 앱들은 삭제해버렸으니까요
삭제하게 되면 용량 확보까지 되니 사용할 일도 없을 것 같고 해서 삭제했습니다.

삭제를 하다 보면 필요한 프로그램을 삭제하거나 다시 사용할 일이 생기는 경우도 있는데요.
해당 프로그램을 검색해서 찾을 필요 없이 명령어로 기본 앱을 모두 복구할 수 있습니다.

그럼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명령어를 입력하기 위해 관리자 권한을 가진 윈도우 파워셀(Windows PowerShell) 프로그램을 실행해야 합니다.

1) 윈도우 시작 메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오는데요.
메뉴 중 Windows PowerShell(관리자)을 선택합니다.




2) 파란색 창이 열리는데요 아래 명령어를 복사한 뒤 파워셀 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Get-AppXPackage -AllUsers | Foreach {Add-AppxPackage -DisableDevelopmentMode -Register "$($_.InstallLocation)\AppXManifest.xml"}




3) 우클릭 되면 복사한 내용이 붙여넣기 됩니다. 붙여넣기되면 자동으로 복구가 실행됩니다. 반응이 없는경우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4) 명령어가 실행되면서 복구를 진행합니다.  복구하는데 다소 몇 분 정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창을 끄지 마시고 기다려주세요.


 

5. 날씨, 달력, 뉴스 등의 기본 앱이 모두 복구되었습니다. 

필요하신 앱만 남겨놓으시고 필요없으신 앱을 삭제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