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엑셀 체크박스 입니다

category 컴퓨터정보 2017. 2. 4. 20:22

엑셀 체크박스 만들기 입니다

엑셀 문서를 작업하다가 체크 박스를 넣어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문서 작업 하다가 종종 사용하고는 하는데요 기본 메뉴에는 없고 옵션에 추가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래도 방법은 간단합니다. 방법을 소개해드겠습니다.


엑셀 체크박스



엑셀을 실행시키시고 파일 - 옵션을 선택합니다.

엑셀 옵션



엑셀 옵션창이 뜨면 좌측에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데요 메뉴 중 리본 사용자 지정을 클릭합시고

우측에 화면에 변경되면 개발 도구에 체크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리본 사용자 지정



이제 메뉴중 개발 도구라는 것이 생기는데요 개발도구 - 삽입을 클릭하시면 양식 컨트롤이 뜹니다. 

그 중에 체크박스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개발 도구



화면에 아무것도 안보일 텐데요 원하신는 위치에 마우스 클릭 하심면 아래와 같이 체크박스와 확인란 1이라는 컨텐츠명이 나옵니다.

체크 박스 삽입



컨텐츠 명을 변경할 수있는데요 확인란1에 마우스를 클릭하시면 수정할 수 있도록 마우스 커서가 변경됩니다. 


원하시는 컨텐츠 명으로 수정하시면 됩니다.

컨텐츠 변경



체크 박스 테두리 모양이 없어지고  체크박스와 컨텐츠만 남아 있습니다. 이제 체크를 하시면 체크 , 체크 해제가 됩니다.

체크 사용

이상으로 엑셀에서 체크박스 만드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