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크롬 다크모드로 배경 어둡게 설정과 해제 방법

category 컴퓨터정보 2021. 7. 7. 07:41

크롬 다크모드로 배경 어둡게 설정과 해제 방법

인터넷을 할 때 브라우저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저 중 하나가 크롬 브라우저 입니다. 

많은 브라우저가이 다크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배경을 어둡게 해주는 다크모드는 밤에 눈부신 섬광을 줄여 눈의 피로도 줄여 주고 글씨가 잘보이도록 가독성을 높여줍니다. 

크롬 브라우저는 바로 다크모드를 적용하지 못하고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다크모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다크모드 설치

다크모드를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 크롬 다크모드 설치(여기)를 클릭합니다. 

크롬 웹 스토어에 접속하면 우측 상단 Chrome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Midnight Lizard를 추가하시겠습니까? 라고 메시지가 나오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합니다.




설치가 되면 추가됨 안내 메시지와 함께 새로운 아이콘이 생깁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새로 실행하면 배경이 어두운 다크모드로 변환됩니다.




우측 상단 새로 생긴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설정 창이 열리는데요. 우측 현재 색상 구성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다양한 테마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테마 중 "숲 연못" 테마로 변경해보겠습니다. 설정 창에서 미리 보기가 되고 [적용]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테마가 적용됩니다.


 



숲 연못으로 적용한 크롬 브라우저로 다음 사이트에 접속해보았습니다.




"푸른 빛 필터"로 적용했을 때입니다.




설정 창에서 좌측 여러 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배경, 버튼, 텍스트 등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는데요. [배경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채도, 명도,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다크모드 제거

대부분의 크롬은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사용합니다.  우측 상단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이 보일 텐데요 어떤 것이 다크모드 확장 프로그램이 모를 수도 있기 때문에 [확장 프로그램 관리]를 클릭해주세요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 전체 목록이 나옵니다.  확장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도 나와서 어떤 것이 확장 프로그램인지 알 수 있는데요.
완전히 제거하시려면 [삭제]를 클릭하시고 기능을 끄시려면 우측 사용함 버튼을  off로 하시면 됩니다.

크롬 다크모드로 배경 어둡게 설정과 해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