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 메일 첨부 시 인터넷 창 꺼짐 해결 방법

category 컴퓨터정보 2021. 7. 14. 22:02

네이버 메일 첨부 시 인터넷 창 꺼짐 해결 방법

업무상이나 개인적으로 문서나 파일을 전달하기 위해 메일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보통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메일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네이버에도 메일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요.
네이버 메일 전송 시 제목 작성하고 내용에 필요한 부분을 작성 후 파일을 첨부하려는데요.
갑자기 Internet Explorer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힘들게 작성했던 메일 내용이 사라지는 현상을 겪기도 합니다.

한번은 뭔가 문제 있었겠니 하고 다시 메일 첨부를 하면 창이 꺼지거나 오류가 발생하는 동일한 현상 발생합니다.

이러한 문제는 네이버 메일 작성 시 파일을 첨부할 때 윈도우와 한컴 오피스의 호환성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한글 프로그램이 설치된 폴더로 이동해야 합니다.
C:\Program Files (x86)\Hnc 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별로 폴더가 다르게 나옵니다.
한글 2010을 설치하게 되면 Hwp80이 있습니다. 상위 버전을 사용하시면 폴더 끝에 숫자가 다른 값으로 나옵니다.
Hwp 80 폴더로 들어갑니다.
한글 2014 버전이면  "C:\Program Files (x86)\Hnc\Hoffice9\bin"  폴더로 이동합니다.
한글 2018 버전이면  "C:\Program Files (x86)\HNC\Office 2018\HOffice100\Bin"  폴더로 이동합니다.




폴더내 hncShellExt64.dll 폴더를 찾습니다. 찾기 어려우면 우측 상단 검색에 "hncShellExt64.dll" 을 입력합니다.





검색이 되면 파일 선택 후 F2키를 눌러 파일명을 hncShellExt64_old.dll 로 변경합니다.




파일이 변경되었으면 네이버 메일로 와서 첨부를 다시 진행합니다.
정상적으로 파일 첨부가 됩니다.

네이버 메일 첨부 시 인터넷 창 꺼짐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