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워포인트 ppt 오피스 스토어 추가로 여러 기능 사용하기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여러 가지 기능을 사용하는데요.
파워포인트에서도 오피스 마켓이 있어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만큼 많은 앱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은근히 괜찮은 앱들이 있어서 한 번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별다른 메뉴를 추가할 필요 없이 이미 메뉴에 있어서 그냥 실행만 하시면 이미지 참조나 열어가 가지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사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 실행 후 상단 메뉴 중 [삽입]-[추가 기능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Office 추가 기능 창이 열립니다.
아는 확장 프로그램이 있으면 좌측 검색 박스에서 검색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파워포인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이 조회됩니다.




저는 프리젠테이션시 남은 시간을 아날로그시계로 표시해주는 시계 프로그램을 넣어보겠습니다.
리스트 중 PP Timer 우측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잠시 기다려 주세요. 라는 메시지 창이 뜹니다.
아래 사용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안내가 나와 있습니다. 이제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이 삽입되었습니다.
기본 5분으로 되어 있는데요. 남은 시간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프리젠테이션 모드로 변경하면 시간이 줄어듭니다.


 



내가 추가한 확장 프로그램을 보거나 삭제하고자 할 때 [삽입]-[내 추가 기능]을 선택합니다.




화면 좌측에 Office 추가 기능 항목이 나오고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이 조회됩니다.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을 삭제하고자 할 때 삭제할 프로그램 우측 상단 점 3개의 더 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열리면 [삭제]를 선택하시면 프로그램이 제거됩니다 .




제가 종종 사용하는 기능으로 이미지 검색해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요.
동일한 방법으로 마켓에서 Shutterstock Image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원하는 이미지 검색 후
이미지가 검색되면 좌측 편집 용지에 드래그 앤 드롭하시면 이미지가 바로 다운로드되고 삽입됩니다.

파워포인트 ppt 오피스 스토어 추가로 여러 기능 사용하기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