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MoUSOCoreWorker.exe 정체와 절전모드 해제 오류 해결

category 카테고리 없음 2021. 8. 2. 22:38

컴퓨터를 사용할 때 잠시 자리를 비우게 되면 일정 시간 지난 후 절전 모드로 변경됩니다.


사용자가 다시 마우스나 키보드를 입력하여 절전모드가 해제되어야 하는데 자동으로 절전 모드가 풀려버리거나 pc를 재시작하라는 오류  또는 절전모드에 진입이 실패 해버리기도 합니다.

이러한 원인으로 윈도우 업데이트가 필요한데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MoUSOCoreWorker.exe는 윈도우 업데이트와 관련된 Microsoft 파일입니다.
이 파일에 문제가 발생하면 절전모드 진입이 안 되거나 절전모드에서 해제되게 됩니다.


1. MoUSOCoreWorker.exe는 무엇인가요?

MoUSOCoreWorker.exe는 윈도우 10의 Wuauclt.exe 명령을 대처하는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시작 시 백그라운드에서 운영되며 전원 구성 관리자에 관련된 역활을 합니다.


2. 해결 방법

윈도우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Windows PowerShell(관리자)를 클릭합니다.




Windows PowerShell이 열리면 아래 명령을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powercfg /requests




아래 명령도 복사해서 실행합니다.
powercfg /requestsoverride process MoUsoCoreWorker.exe execution


 



3. 윈도우 시작 및 복구 옵션

윈도우에서 오류가 발생되면 오류 시 어떻게 진행해야하는 설정으로 절전 모드 진입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검색에 "고급" 이라고 검색하시고 [고급 시스템 설정 보기]를 클릭합니다.


 

시스템 속성 창이 열리면 시작 및 복구에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시작 및 복구 창이 열리면 시스템 오류 [자동으로 다시 시작]에 항목 체크 해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최근 설치한 프로그램순으로 삭제

설치된 토렌트 프로그램이 있으면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 및 기능]에서 제거합니다. 

잘 되던 절전 모드 진입이 갑자기 안되면 최근에 설치한 프로그램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 될 여지가 높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