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스타 네임 태그(QR 코드) 등록 및 꾸미는 방법

category 카테고리 없음 2021. 8. 18. 23:15

인스타 네임 태그(QR 코드) 등록 및 꾸미는 방법

온라인으로 SNS를 통해서 친구들의 소식을 확인하고 소통을 많이 합니다.
인스타그램도 여기에 한몫하는데요. 인스타그램에 네임 태그 기능이 생긴 지 2년 정도 되었는데요.
사진 위에 이상한 아이콘이 뭐지? 라고 느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아직 다른 사람들의 네임 태그를 보고 이거 어떻게 하는 거지 라고 생각만 하셨을 텐데요
처음 생성했을 때 네임 태그라고 이름을 정했었는데 업그레이드되면서 QR 코드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인스타 내 QR 코드 리더기로 읽으면 그 사람의 인스타그램이 바로 연결되는 겁니다

네임 태그 QR 코드,  등록하는 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그럼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임 태그를 사용하기 위해 하단 프로필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하면 게시물, 팔로워 수 등이 보이는데요. 우측 상단 선 3개의 더 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하단 메뉴가 나오는데요. 메뉴 중 [QR 코드]를 선택합니다.




네임 태그를 만들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기본 이모티콘인 배경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좀 더 다른 방법으로 꾸밀 수 있는데요. 상단에 [이모티콘]이라고 되어 있는 버튼을 눌러주세요




[셀카]라고 버튼 이름이 바뀌고 카메라가 실행됩니다. 화면을 좌우로 터치해 드래그 하면 배경이 변경됩니다.


 


한 번 더 [셀카] 버튼을 클릭하면 그러데이션이 적용된 색상 모드로 변경됩니다.
터치할 때마다 배경색이 변경됩니다. QR 코드를 스캔을 누르면 QR코드를 스캔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미지를 스크린 캡처로 저장 하거나 우측 상단 공유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른 앱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공유할 수 있는 앱 목록이 나오면 원하시는 앱을 선택합니다. 저는 카톡 공유를 해보겠습니다.


 

상대방에게 내 QR 코드가 전송됩니다. 인스타 주소가 뭐예요?라고 물을 필요없이 QR코들 보내주면 조금전 나왔던 QR코드 리더 화면에서 읽으면 그 사람 인스타로 이동하게 됩니다. 

인스타 네임 태그(QR 코드) 등록 및 꾸미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