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elsp eISP 정체와 처리 방법 안내

category 컴퓨터정보 2021. 9. 26. 20:03

elsp eISP 정체와 처리 방법 안내

eISP 는 일단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가 아닙니다. 이것이 어떤 프로그램이 검색해서 들어오셨을 텐데요
elsp?, eIsp? 두번재 보이는  글자가 L로 검색하거나 i 로 검색하실 텐데요.
정식이름은 eisp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은행이나 쇼핑몰, 관공서 등에서 사용되는 안전결제 시스템입니다.
컴퓨터에 악영향을 끼치는 것은 아니지만 윈도우 시작 시 백드라운드로 실행되어 윈도우 리소스를 점유하게 되므로
설치를 요구하는 사이트에 자주 접속하는 것이 아니라면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삭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검색에 "제어판"을 검색합니다.




제어판이 검색되면 [프로그램 및 기능]을 선택합니다.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창이 열리면 이름 중 eISP를 선택 후 [제거/변경] 버튼을 클릭해서 삭제합니다.




프로그램 삭제가 안 되는 경우 서비스를 중지 후 삭제를 재시도합니다.



서비스를 중지하기 위해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주세요. 작업 관리자 창이 열리면 탭 메뉴 중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이름 중 VPWalletService를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열리면 [중지]를 선택합니다.




프로그램 제거를 해도 잔여 파일이 남아 있는데요.
아래 경로로 이동 후 vp 폴더를 삭제합니다.
C:\Program Files (x86)\VP




레지스트리 파일도 제거해야 하는데요.
윈도우키 + R 키를 누르면 실행 창이 열립니다. 입력 박스에 "regedit"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레지스트리 창이 열리면 아래 경로를 이동 후 "VPWalletService" 폴더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삭제]를 클릭해서 제거합니다.

elsp eISP 정체와 처리 방법 안내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