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10 기본앱 삭제 프로그램 다운로드와 사용 방법

category 컴퓨터정보 2021. 10. 24. 21:10

윈도우 10 기본앱 삭제 프로그램 다운로드와 사용 방법

윈도우 10월 설치하게 되면 기본 앱이 설치되게 됩니다.  윈도우야 필요하니 설치를 했지만 윈도우 설치 시 함께 설치되는 불필요한 기본 프로그램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데요.

마이크로스프트에서도 기본앱 삭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텍스트로 되어 있어 삭제하려는 앱을 파악하기 힘든 부분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소개할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앱 아이콘도 함께 나오고 쉽게 삭제할 수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물론 삭제를 해도 다시 설치하는 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마시고 불필요한 기본 앱을 삭제하시면 됩니다.

그럼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10 기본 앱 삭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기 위해 구글 사이트에 접속 후 "10AppsManager"를 검색합니다.
검색되면 10AppsManager 를 선택합니다.




사이트로 이동하면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본문 중 [Download File]을 선택합니다.

사이트가 변경되어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지 않거나 사이트 접속하기가 불편하신 분은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첨부 파일은 사이트에서 다운로드받은 원본 파일입니다.

10amW10.zip
0.08MB





압축 해제 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Xbox를 삭제해보겠습니다. 컴퓨터에서 Xbox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데요.




이 작업은 건너뛰어도 상관없지만 삭제가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보여드리는 겁니다.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 창을 열어주세요.



창이 열리면 앱 기록 중 삭제하려는 앱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제 Xbox를 더블클릭합니다. 삭제할 것인지 묻는 창이 열리는데요 "예"를 클릭합니다.




삭제 성공 메시지 창이 열리면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닫아줍니다.




시작 버튼을 클릭해서 Xbox를 확인해보니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업관리자를 보니 앱 기록에서 Xbox 콘솔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기본앱 삭제 프로그램 다운로드와 사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