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MSLOAD, NGPUP, SNGP 정체와 처리 방법

category 컴퓨터정보 2021. 11. 5. 23:32

MSLOAD, NGPUP, SNGP 정체와 처리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11번가, GS홈쇼핑 등 갑자기 광고창이 뜨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쇼핑 광고 창뿐만 아니라 성인 광고까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광고 창이 여러 개 떠서 작업할 때도 번거롭고 상당히 많은 부분의 리소스를 점유하고 있기 때문에 컴퓨터 속도도 떨어집니다.

별도로 설치한 프로그램도 없는데 계속 광고창이 뜬다면 정말 귀찮은 일인데요.
MSLOAD, NGPUP, SNGP 이 파일들은 광고창을 뜨도록 유도하는 파일입니다. 

서비스를 종료해도 다시 살리는 서비스도 보이지 않게 실행되고 있지요.


이런 현상이 생기는 원인은 대부분 이상한 사이트 접속하거나 무료 프로그램을 설치했을 때입니다

이런 프로그램은 백신검사해도 검사되지 않습니다. 일반 물론 레지스트리 클린 프로그램도 안걸릴 수 있습니다
삭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런 프로그램은 수동으로 삭제할 수 있지만, 서비스를 찾아 중지하고 삭제한 뒤 파일 및 폴더 그리고 레지스트리를 하나씩 찾아야 해서 매우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삭제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는데요.

바로 mzk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받기 위해 Malware Zero 홈페이지(여기)를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사이트에 접속되면 클릭해서 사이트로 이동하면 악성코드 제거 도구를 클릭합니다.
MZK는 악성 프로그램은 물론 악성코드, 인터넷 광고창 등을 삭제하는 밀웨어 제로 프로그램입니다.
많은 분이 사용할 정도로 인정된 프로그램이지요

사이트에 접속하면 MZK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프로그램이 다운로드되면 압축 해제하면 아래와 같은 폴더 및 파일 목록이 나옵니다.
사용 전 반드시 읽어 주세요. 파일은 한번 보시고 참고하셔도 되고 그냥 진행하셔도 됩니다.




malzero 폴더에 "start"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실행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합니다.




검은 화면이 나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검사 전 진행 상황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검사 진행 전 반드시 읽어 주세요 라는 내용이 나오는데 [예]를 클릭합니다.




또 안내 화면이 나오는데 악성 프로세스로 시작하는 내용이 나옵니다. [예]를 클릭합니다.




이제 검사를 진행합니다.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으나 검사 도중 창을 끄지 마시고 기다려주세요
검사 도중 악성 코드가 발견되면 창배경식이 빨간색으로 변경됩니다.
검사가 끝나면 리포트가 뜹니다. 종료되면 더 이상 광고 창이 뜨지 않게 됩니다.

MSLOAD, NGPUP, SNGP 정체와 처리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