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10 바탕화면 이름 아이콘 없는 폴더 만들기

category 컴퓨터정보 2021. 11. 15. 23:12

윈도우 10 바탕화면 이름 아이콘 없는 폴더 만들기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중요한 폴더인 경우 폴더를 숨기거나 암호화 처리해서 사용합니다.
하지만 숨긴 처리 옵션을 설정하면 다시 보이게 됩니다.
보안이 크게 중요하지 않으면서 다른 사람에게 보이고 꺼려지는 그런 파일을 보관할 때 좋습니다.
재미있는 팁 정도로만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폴더명도 보이지 않고 폴더 이름도 아이콘도 보이지 않습니다.

그럼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메뉴가 열리면 [새 폴더]를 선택합니다.




폴더명을 변경하기 위해 "F2"키를 눌러줍니다. 폴더명을 변경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일반적으로 폴더명을 delete키로 지우면 원래 폴더명이 다시 나옵니다.
폴더명을 지우고 키보드에서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키보드 우측 숫자키 에 "160"을 눌러줍니다. 입력했으면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ALT + 160"을 입력하면 폴더명에 빈값으로 들어갑니다.





폴더명이 빈값으로 들어가 이름이 없어졌습니다.




이제 폴더아이콘을 없애보겠습니다. 폴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속성]을 선택합니다.




속성 창이 열리면  상단 탭 메뉴 중 [사용자 지정]을 선택합니다. 화면이 이동하면
폴더 아이콘 항목에 [아이콘 변경]을 클릭해주세요.


 

 



폴더의 아이콘 선택 창이 열리면 아무것도 없는 빈 아이콘이 보입니다.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테두리가 흐릿한 사각형이 보이시나요? 아이콘이 없는 폴더가 완료되었습니다.




드래그하면 폴더가 보입니다.




클릭해서 파일을 생성해서 사용할 수 있고 기존 폴더와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폴더에서 동일한 폴더를 생성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아이콘 보기로 했을 경우입니다.




폴더 자세히 보기로 보았을 경우입니다. 폴더와 아이콘은 보이지 않지만, 폴더라서 날짜와 유형이 보입니다.

윈도우 10 바탕화면 이름 아이콘 없는 폴더 만들기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