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피스 MS 워드 문서 최종본 표시로 문서 보호하기

category 워드 2021. 12. 13. 02:22

오피스 MS 워드 문서 최종본 표시로 문서 보호하기

워드 문서 작업을 하고 나면 문서를 보호하기 위해 여러 설정을 하는데요.
크게 3가지 방법으로 문서를 보호합니다.

첫 번째로 문서를 최종본으로 표시하고 읽기 전용으로 배포하는 방법이지만 문서 수정은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PDF 파일로 변환해서 배포하는 방법
세 번째로 문서에 암호를 설정해서 암호를 모르면 수정하지 못하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여러 방법 중 첫 번째인 문서를 최종본으로 표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최종본으로 표시하면 문서 하나를 가지고 동시에 여러 사람이 공동 작업을 할 때
최종본이라 더 작업할 하면 안 되는구나 하고 알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럼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상단 메뉴 중 [파일]을 선택합니다
정보 화면이 나오면 [문서 보호]를 선택합니다.




메뉴가 나오면 [최종본으로 표시]를 선택합니다.




"이 문서를 최종본으로 표시하고 저장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편집이 완료되었으면 이 버전이 최종 문서 버전이므로 이 문서가 최종본으로 표시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 메시지를 다시 표시 안 함] 에 체크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문서 상단에 "최종본으로 표시된 작성자가 편집하지 못하도록 이 문서를 최종본으로 표시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계속 편집]을 클릭하면 문서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문서 편집 후 저장하면 [최종본 표시]가 제거됩니다.

오피스 MS 워드 문서 최종본 표시로 문서 보호하기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