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GTA5  온라인 접속 오류 Rockstar게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해결 방법

GTA5 온라인은 여러 가지 게임이 있는데요. 사용자 유저가 많은 만큼 게임 서버도 그에 대해 대비를 합니다.
간혼 사람들이 특정 시간에 너무 몰렸거나 사용하는 컴퓨터에 이상이 있을 때 오류 메시지가 나오면서 접속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게임을 하려는데 "지금은 Rockstar게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Grand Theft Auto V로 돌아가서 나중에 다시 시도하십시오."
라는 메시지가 보이고 게임 시작을 못 하는데요.

여기서 서버 문제라면 어쩔 수 없지만, 개인 컴퓨터의 문제라면 시도할 방법이 있습니다.

윈도우 검색에서 "메모장"을 입력해 검색합니다. 메모장이 검색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을 선택합니다.





관리자 권한을 가진 메모장이 실행되면 상단 메뉴 중  [파일]-[열기]를 선택합니다




열기 창이 열리면 다음 경로로 이동합니다.

C:\Windows\System32\drivers\etc




파일 형식을 "텍스트 문서(*.txt)" 에서 "모든 파일(*.*)"로 변경합니다.

 


 



파일 목록이 보이면 hosts 파일을 선택 후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모장에 hosts 파일 내용이 나오면
아래 내용을 추가 후 "Ctrl + S" 키를 눌러 저장합니다.

192.81.241.100 prod.cloud.rockstargames.com




hosts 파일에 DNS를 적용해서 DNS를 reflash 해야 합니다.
윈도우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메뉴가 열리면 "Windows PowerShell(관리자)"을 선택합니다.




관리자 권한을 가진 파워셀 창이 열리면 아래 내용을 하나씩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ipconfig /flushdns
ipconfig /renew


이제 다시 게임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