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특정 사이트 접속불가 해결

category 컴퓨터정보 2017. 2. 21. 12:51

특정 사이트 접속불가 해결하기 입니다

네이버나 다음 또는 특정한 사이트에 접속이 되지 않거나 접속이 되더라도 1초도 안되서 튕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이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라고 메시지가 나와버리기도 하지요 여러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을 하다보니 사이트에서 설정을 변경하는 곳이 있어 문제가 종종 발생이 되는데요 접속 안되는 문제 해결하는 하는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익스플로러 우측 상단 설정 아이콘을 클릭 후 인터넷 옵션 혹은 도구 -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특정 사이트 접속불가



인터넷 옵션 창이 뜨면 상단 여러 탭중에 고급을 클릭 하시고 고급 설정 복원 버튼과 원래대로 버튼을 차례로 클릭합니다.

인터넷 원래대로 복원



아래같은 창이 뜨면 작업중인 인터넷 문서가 있으면 저장후 모두 닫습니다.  그리고 재시도 합니다.


복원하기 전에 모든 창 닫기



기본 설정 복원 창이 뜨면 개인 설정 삭에 체크를 하시고 다시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개인설정 삭제



기본 설정 복원창이 뜨고 모든 값을 초기화 하고 기본설정으로 적용합니다.

기본 설정 복원



메모장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후

C:\Windows\System32\drivers\etc\hosts 파일을 열고

 네이버나 다음 등의 사이트 주소가 적혀 있는 지 확인 후 localhost 문구 아래 모든 내용을 삭제 후 저장합니다.

hosts 파일



도구 - 인터넷 옵션을 클릭하시고 상단 탭중 연결 - LAN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LAN 설정



자동 구성 및 프록시 서버에 모든 값을 체크 해제 합니다. 기본은 모두 체크 해제 되어있어야 합니다.

프록시 서버



일반 탭으로 이동해서 검색 기록 중 삭제와 설정 버튼을 차례로 클릭합니다.

검색 기록 삭제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검색 기록 삭제 창이 뜹니다.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사이트 파일, 쿠키 및 웹사이트 데어터 항목에 체크를 하시고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쿠키 임시파일 삭제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창입니다. 

개체 보기 버튼과 파일 보기 버튼을 차례로 클릭합니다.

데이터 설정



개체 보기버튼을 클릭하면 Downloaded Program Files 폴더로 이동된 탐색기 창이 뜹니다. 

이폴더에 모든 내용을 삭제 합니다.

Downloaded Program Files



파일 보기 버튼을 클릭했을 때 뜨는 탐색기 창입니다. 

모든 파일을 삭제합니다.

InetCache

이제 끝났구요 모든 인터넷 브라우저 창을 닫고 다시 접속하시면 될겁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