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Image SAFER 5.0 Service IMGSF50Start.exe IMGSF50Start_x86 _x64 정체와 처리 방법

Image SAFER Service라는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다면 서비스 프로세스에 IMGSF50Svc.exe 파일이 실행되고 있을 텐데요
이 프로그램은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등이 아닌 마크애니라는 회사에서 서비스하는 전자문서 위조 방지 보안 솔류션 프로그램입니다.
금융이나 정부 사이트 등에 접속하셨다면 필수 프로그램이나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설치되었을 텐데요.

해당 사이트를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프로세스가 실행되어야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리소스를 점유하고 있고 특정 응용프로그램 충돌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삭제를 해도 해당 사이트 접속 시 다시 설치되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윈도우 시작 시 Image SAFER 5.0 Service 프로그램이 실행되므로 실행되지 않도록 합니다.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 창을 열어주세요

IMGSF50Start.exe 프로세스가  IMGSF50Start_x64.exe 나  IMGSF50Start_x86.exe로 실행되고 있기도 합니다.
작업 관리자 창이 열리면 "IMGSF50Start.exe'를 찾아주세요 찾아면 선택 후 [작업 끝내기]를 선택합니다.


 

[서비스] 탭을 선택 후 아무 이름에서 마우스 우클릭 하여 [서비스 열기]를 클릭해주세요


 



서비스 창이 열리는데요. 이름 중 "Image SAFER 5.0 Service"를 더블클릭합니다.




속성 창이 열리면 서비스 [중지] 버튼을 클릭 후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합니다.




삭제를 하고자 할 경우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삭제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명령 프롬프트로 삭제를 진행해야 합니다.

"윈도우키 + R" 키를 누르고 실행 창이 열리면 "cmd"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다음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sc delete IMGSF50_Svc
성공 메시지가 나오면 됩니다.


탐색기 실행 후 다음 경로로 이동 후 IMGSF50Svc.exe 파일을 삭제하시면 됩니다.

C:\Windows\IMGSF50Svc.ex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