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공유 폴더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해결

category 컴퓨터정보 2017. 2. 28. 06:07

공유 폴더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해결

회사에서나 가정에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오랜 컴퓨터 혹은 메인 컴퓨터에 공유폴더를 생성하고 필요한 파일들을 모두 그곳에 저장을 해서 파일을 공유하거나 저장을 하고는 합니다. 하지만 어느순간 공유폴더에 액서스 할 수 없다고 나오거나 새로 공유폴더를 생성 해놓고 접속을 하려 하니 역시 액서스 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접속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그 해결할 수 있는 여러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공유 폴더를 새로 생성하시려는 분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http://loveuceci.tistory.com/105


공유 폴더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공유 폴더를 생성 후 해당 폴더에 액세스 할 수 없다는 메시지를 보여주고 접속이 안되는 문제 입니다.

네트워크 오류



 시작 - 제어판 - 네워크 및 공유 센터 - 고급 공유 설정을 클릭합니다. 

 개인 네트워크 설정 부분을 펼쳐서 항목이 보이게 한 후 아래와 같이 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고급 공유 설정



윈도우 7 사용자는 여기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다르게 설정되어 있으면 아래 같이 설정 후 변겨 내용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7 공유 설정



공유 PC에 공유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을 클릭합니다. 

폴더 속성



공유폴더 속성창이 뜨면 상단 공유 탭을 클릭하시고 고급 공유의 고급 공유 버튼을 클릭합니다.

고급 공유



고급 공유 창입니다. 선택한 폴더 공유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선택한 폴더 공유



창이 닫히고 다시 폴더 속서의 공유 메뉴 혹은 공유 대상자  - 특정 사용자를 클릭 합니다. 

그럼 파일 공유 창이 뜨는데요 이름중 Everyone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없으면 입력 박스에 Everyone 을 입력 후 추가버튼을 클릭합니다. 추가된 Everyone 계정 우측에 읽기 -> 읽기/쓰기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공유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1차 체크를 끝났습니다. 공유가 되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계정 추가



위 설정까지 해보시고 안되시면 아래 항목들을 차례대로 진행합니다. 

제어판 - 관리도구를 클릭합니다. 

제어판 관리도구



관리도구 창이 뜨면 항목 중 로컬 보안 정책을 클릭해주세요

로컬 보안 정책



로컬 보안 정책 입니다. 좌측 보안 설정 - 로컬 정책 - 사용자 권할 할당을 클릭하시면 오른쪽에 정책들이 나오는데요 

그중에 네트워크에서 이 컴퓨터 액세스를 더블 클릭합니다.

네트워크에서 이 컴퓨터 액세스



네트워크에서 이 컴퓨터 액세스 속성창입니다.  Everyone 계정이 있는지 확인 후 없으면 사용자 또는 그룹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또는 그룹 추가



사용자 또는 그룹 선택 창입니다. 하단에 고급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고급 버튼



사용자 또는 그룹선택 창에서 우측 지금 찾기를 클릭하시면 계정들이 로딩되는데 그 중 Everyone 계정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everyone 계정 추가



창을 닫히고 다시 로컬 보안 정책창에서 좌측 보안 옵션을 클릭 후 우측 정책 중 네트워크 액세스 Everyone 사용 권한을 익명 사용자에게... 부분을 더블 클릭합니다.

네트워크 액세스 Everyone 사용 권한을 익명 사용자에게



창이 뜨면 로컬 보안 설정 부분에 사용 안 함에 체크하시고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컬 보안 설정 부분에 사용 안 함



다시 로컬 보안 정책중에 네트워크 액세스:로컬 계정에 대한 공유 및 보안 모델..을 더블 클릭합니다.

네트워크 액세스:로컬 계정에 대한 공유 및 보안 모델



창이 뜨면 반 - 로컬 사용자를 그대로 인증을 선택 후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컬 사용자를 그대로 인증

이상으로 공유 폴더를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가 뜨면서 네트워크 공유폴더가 접속안 될 때 해결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