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10 탐색기 보내기 메뉴에 프로그램 추가 등록 하기


윈도우에서 파일을 실행할 때나 파일 복사 등 탐색기에서 여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탐색기에서는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여러 가지 메뉴가 뜹니다.
바탕화면으로 보내기, 압축, 삭제 등이 기본적으로 있으며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탐색기 우클릭 메뉴에 추가되기도 합니다.

프로그램을 통해서 등록할 수 있지만 보내기 메뉴에 원하는 프로그램을 추가할 수 있는데요.
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키 +R" 키를 눌러주세요. 실행 창이 열리면 "shell:sendto"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탐색기 창이 열리는데요. C:\Users\사용자계정\AppData\Roaming\Microsoft\Windows\SendTo
폴더로 바로 이동합니다.
이 폴더에 바로가기 프로그램 파일을 넣으면 탐색기 보내기 메뉴에 나오는 겁니다.




보낼 프로그램을 파일 위치를 찾기 위해 작업 표시줄 검색에 보낼 프로그램 이름을 검색합니다.
프로그램이 검색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메뉴가 열리면 [파일 위치 열기]를 선택합니다.


 



바로가기 파일이 나오면 복사해주세요.




조금 전 SendTo 폴더에 붙여넣기 합니다. 끝났습니다. 보내기 메뉴가 추가되고 전송이 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이제 탐색기에서 보낼 파일에서 마우스 우클릭합니다. 메뉴가 열리면 [보내기]를 클릭해주세요
서브 메뉴에 추가된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클릭하시면 해당 파일이 선택한 프로그램으로 열리게 됩니다.

윈도우 10 탐색기 보내기 메뉴에 프로그램 추가 등록 하기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