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엑셀 셀 병합 해제 시 내용 다른 셀에 복사 재배치 하기

category 엑셀 2022. 8. 16. 01:40

엑셀 셀 병합 해제 시 내용 다른 셀에 복사 재배치 하기


엑셀 문서 작업 시 셀에 글자를 입력하고 같은 값일 때 셀 병합을 통해 하나의 셀로 합칩니다.
셀이 병합되면 하나의 내용으로 나오게 되는데요.

이렇게 많은 셀이 병합으로 이루어진 경우 필터를 걸면 원하는 값이 나오지 않게 됩니다
셀 병합 해제 후 진행해야 하는데요. 병합된 셀이 해제하면 다른 셀에 값이 비워지게 됩니다.

입력하는 값이 몇 개 없다면 상관없지만 채워야 할 데이터가 많은 경우 수작업하기 쉽지 않은데요

병합 해제 시 자동으로 채워 넣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병합된 셀이 포함된 엑셀 예제가 있습니다. 병합 해제 후 빈 셀에 병합되었던 내용을 모두 넣어보겠습니다.




셀 병합을 해제하게 되면 빈 셀이 나오게 됩니다. 필요하다면 수동으로 채워야 하지요




병합 셀을 드래그로 선택합니다. 셀이 떨어져 있는 경우 "Ctrl" 키를 누르고 마우스로 셀 클릭하면 선택이 추가됩니다.




이제 선택된 셀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셀 병합 아이콘을 클릭해서 병합 해제를 합니다.


 



이제 "F5" 키를 눌러 이동 옵션 창을 열어주세요
이동 옵션 창이 열리면 [빈 셀]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빈 셀이 선택됩니다. 이제 내용을 채우기 위해 첫 번째 병합데이터가 있는 셀 위치 "=B2"(예제에서) 를 입력합니다.
입력 후 "Ctrl + Enter" 키를 눌러주세요


 

셀이 빈 곳에 데이터가 들어갑니다

엑셀 셀 병합 해제 시 내용 다른 셀에 복사 재배치 하기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