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10 크롬 엣지 한자키 먹통 안됨 오류 해결 방법


윈도우10을 사용하면 인터넷을 하기 위해 사용되는 기본 브라우저로 엣지가 실행됩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에 내용 작성 중 한자를 입력하거나 특수기호를 사용해야 할 때 한자 키를 눌러서 사용하는데요
한자 키를 눌러도 반응이 없을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엣지 외에도 크롬 브라우저에서도 발생하는데요.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작업 표시줄 검색에서 "Chrome"을 입력합니다. 크롬이 검색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파일 위치 열기]를 선택합니다.




윈도우 탐색기가 실행되고 크롬 브라우저 실행 파일이 위치한 경로로 이동하는데요.
Chrome.exe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보내기]-[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바탕화면에 크롬 아이콘이 새로 생성되었는데요. 새로 생성된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메뉴가 열리면 [속성]을 선택합니다.


 



속성 창이 실행되는데요. ~.exe" 뒷부분에 있는 "--process -perpsite"를 지우시고
"--disable-features=TSFImeSupport" 를 넣어주셔야 합니다.




모두 입력하셨으면 [확인] 버튼을 클릭 후 창을 닫으신 다음 새로 생성한 바로가기 아이콘을
클릭해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엣지도 동일한 방법으로 파일 위치를 찾고 .exe 파일 끝에 부분으로 삭제 후 "--disable-features=TSFImeSupport" 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10 크롬 엣지 한자키 먹통 안됨 오류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