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10 11 작업 표시줄 사라짐 해결 방법

category 컴퓨터정보 2022. 12. 11. 02:53

윈도우 10 11 작업 표시줄 사라짐 해결 방법

윈도우 사용 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부분이 있다면 바로 작업 표시줄과 바탕화면 아이콘일 텐데요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콘을 추가해서 클릭하면 바로 실행되거나 작업 트레이에 있는
시계나 날짜를 참고하기도 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작업 표시줄이 사라졌는데요. 

재부팅을 하려해도 시작 버튼이 보이지 않아 재부팅도 못하는데요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윈도우 탐색기 재시작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 창을 실행합니다

작업 관리자 창이 실행되고 실행 목록만 보인다면 좌측 하단 [자세히]를 클릭합니다.


 

작업 관리자가 자세한 내용이 나오면 [Windows 탐색기]를 선택 후 우측 하단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Windows 탐색기가 보이지 않는 경우 상단 메뉴 중 [파일]-[새 작업 실행]을 선택합니다.




새 작업 실행 창이 열리면 "explorer.exe"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


 



2. 작업 표시줄 설정

작업 표시줄 설정 때문에 보이지 않는지 확인합니다.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버튼 클릭 후 메뉴가 열리면 [개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 창이 열리면 좌측 작업 표시줄을 선택합니다.




우측에 작업 표시줄 화면으로 이동하면
[작업 표시줄 잠금] [켬]
[데스크톱 모드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끔]
[태블릿 모드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으로 숨기기] [끔]으로 선택합니다. 

윈도우 10 11 작업 표시줄 사라짐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