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USB 외장 메모리 읽기 쓰기 속도 테스트 한글 USBDeview 측정 프로그램 

컴퓨터를 사용하면 중요한 파일이나 인증서 혹은 발표 문서 등 USB 외장 메모리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USB의 기술이 점점 발전하고 있는데요 예전 2.0에서 지금은 3.0을 지나 3.1 그리고 C-Type 등으로 점점 업그레이드 되어 갑니다.

그만큼 읽고 쓰는 IO 속도가 중요하다는 것인데요.
사용하고 계신 USB의 속도를 모른다면 프로그램으로 속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바로 USBDeview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USBDeview 다운로드(여기)를 클릭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본문 중 [Download USBDerview] 가 보이는데요.
사용하는 시스템 종류에 따라 기본 32비트용 과 64비트인 경우 [Download USBDerview for x64]를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한글 패치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Korean] 을 선택해주세요 언어 패치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2개의 압축 파일을 압축 해제 후 한 폴더에 넣어 주세요




이제 속도 테스트할 usb를 연결 후
USBDeview.exe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속도 테스트 할 USB를 연결 후 어떤 드라이브에 연결되었는지 탐색기를 실행 해서 확인합니다. 저는 F드라이브에 연결되었네요.


 

여러 항목 중 드라이브 이름이 연결된 드라이브를 확인하시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합니다. 
메뉴가 열리면 [속도 테스트]를 선택해주세요


 

속도 테스트 창이 열립니다. USB로 마운트 된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이제 [테스트 시작]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쓰기 속도와 읽기 속도가 나오게 됩니다

USB 외장 메모리 읽기 쓰기 속도 테스트 한글 USBDeview 측정 프로그램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