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워포인트 글자테두리 넣기

category 파워포인트(PPT 강좌) 2017. 3. 16. 20:39

파워포인트(PPT) 글자테두리 넣기

파워포인트 작업을 하다보면 특정한 글자에 강조 표시를 해서 중요한 단어라고 전달되는 사람들에게 인식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글씨를 다른 색으로 표시 하거나 볼드처리해서 글씨를 강조하는 방법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단순한 강조 말고 작업이 쉬우면서 괜찮은 방법으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책에서도 사용되는 기법이기도 합니다.

파워포인터를 실행하시고 상단 메뉴 중 도형을 클릭합니다. 도형중에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을 선택해주세요 

둥근 테두리 사각형



슬라이드에 적당한 크기로 그려줍니다. 크기 조절은 얼마든지 가능하니 직사각형으로 그려주세요

도형 그리기



그려진 도형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고 도형서식 메뉴를 클릭합니다.

도형서식



이 도형을 투명하게 할겁니다. 도형 서식에 관련 옵션들이 나오늗네요 채우기 항목에서 투명도를 60으로 입력합니다. 

투명도 조절



이번엔 선에 대한 옵션을 설정할건데요 을 클릭하면 선에 관한 옵션들이 보여지게 됩니다.

두께는 4pt로 설정합니다. 

테두리 두께



기본 도형의 테두리 색은 본문채우기 색보다 더 진한 명도와 채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 설정된 색 말고 도형의 테두리 색을 변경하시려면  색 옵션 중 원하는 색으로 선택합니다.

색 변경



이제 도형을 복사해서 강조할 글자 슬라이드에 붙여 넣기 합니다. 그리고 도형을 클릭해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맨 앞으로 가져오기를 선택해주세요. 

물론 작업 순위가 나중인 것이 가장 앞으로 표시되고 있으나 혹시 슬라이드에서 재 작을 해서 수정된 경우 아래와 같이 맨앞으로 가져오기를 하시면 됩니다.  

멘 앞으로가져오기



이제 강조할 텍스트 위로 이동시킨 후 모서리 부분을 클릭해서 마우스 드래그를 이용하여 크기를 조절 합니다.

강조 글자위에 적용

지금까지 파워포인트에서 글자 테두리 넣는 법을 소개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