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10 잠금 화면 제거

category 컴퓨터정보 2017. 3. 18. 10:16

윈도우10 로그인 잠금 화면 제거(해제)  입니다

요즘 많이 사용되는 OS 중에 윈도우 10이 있습니다. 최신 버전이다 보니 개인용으로는 많이 사용되는데요 윈도우 10이 테블릿용과 합쳐지면서 로그인 화면 생기고 이로인해 불편함 감이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기 위해선 대기화면을 한번 클릭하고 로그인을 해야 한다는 것이지요 그 화면을 제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로그인 잠금 화면 제거



윈도우 키 + R 을 누르시면 실행 창이 뜹니다. 입력박스에 gpedit.msc 라고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gpedit.msc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입니다. 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항목을 더블클릭합니다.

관리 템플릿



관리 템프릿의 하위 메뉴들이 나옵니다. 제어판 - 개인 설정을 더블 클릭하시면 우측에 설정 항목들이 나옵니다. 

일반적으로는 확장 탭에서 열리는데 글자가 잘 보이지 않아 하단에 표준탭을 클릭했습니다. 

보이는 기준만 다르고 설정항목은 동일하므로 표준 형태를 클릭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설정 중 Do not display the lock screnn(잠근 화면 표시 안함)을 클릭합니다.  

Do not display the lock screnn(잠근 화면 표시 안함)



Do not display the lock screen 설정 창입니다. 기본은 구성되지 않음에 선택되어 있는데요

 사용으로 설정 하면 잠금화면이 뜨지 않습니다.  사용 항목에 체크를 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잠금 화면표시 구성

이제 로그 아웃후 재로그인을 하시거나 재부팅을 하시면 잠금 화면 없이 윈도우가 시작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