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10 Win32Bridge.Server.exe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

category 컴퓨터정보 2023. 3. 31. 01:49

윈도우 10 Win32Bridge.Server.exe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 

윈도우 10 사용 시 로그인 후 "Win32Bridge.Server.exe 를 찾을 수 없습니다. 이름을 올바르게 입력했는데 확인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라는 오류 메시지가 뜨는데요.
이 서비스는 음성 인식 서비스인 Cortana(코타나)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런 현상이 발생합니다.
코타나 서비스에서 해당 기능을 실행할 때 문제가 발생하여 기능을 제대로 불러오지 못하는데요.
코타나가 윈도우 시작 시 실행되어 위 메시지가 윈도우 로그인하고 나서 나오게 됩니다.

이를 해결 하기 위해 코타나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동작하게 해야 합니다.

 

1. 시작 프로그램에서 제외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 창을 띄워주세요
상단 탭 메뉴 중 [시작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이름 중 Cortana 가 있으면 클릭 후 [사용 안 함]을 선택합니다.




2. 코타나 프로그램 초기화


첫 번째 방법은 사용을 안 하는 건데 원인을 해결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나중에 사용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키 + i" 키를 눌러 Windows 설정 창을 열어주세요 .

설정 창이 열리면 [앱]을 선택해주세요




앱 및 기능 화면으로 이동하며 이 목록 검색에 "Cortana"를 검색합니다.



Cortana가 검색되면 클릭해주세요. 아래로 확장되는데요
[고급 옵션]을 클릭합니다.




Cortana 세부 페이지로 이동하면 초기화 항목에 [복구]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 [초기화]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이제 재부팅 하고 오류 메시지가 뜨는지 확인합니다.

윈도우 10 Win32Bridge.Server.exe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