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녹음기 입니다

category 컴퓨터정보 2017. 4. 1. 10:23

윈도우 녹음기와 녹음 파일 위치 입니다

윈도우에 설친된 단순한 녹음기 말고 기본 설치되어 있는 또하나의 녹음기 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8.0 이상 부터는 녹음기 앱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혹시 삭제가 되었다면 마켓에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기본 녹음기앱으로 녹음을 하고 저장되는 파일 위치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키  + C를 클릭해서 검색을 선택 후 입력 박스에 녹음기 라고 입력 을 하면 아래 마이크 아이콘으로 된 녹음기를 선택합니다.


윈도우 녹음기




윈도우 앱이 실행 되면서 녹음기 화면이 나옵니다. 깔끔하게 생겨서 마음에 듭니다. ^^ 

가운데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녹음이 시작 됩니다. 

윈도우 녹음기앱



녹음이 시작되고 정지를 하시려면 한번 더 클릭하시면 됩니다. 

녹음 정지



녹음이 1개 이상이 되면 아래와 같이 우측에 녹음된 파일이 보입니다. 이 파일 위치가 단순한 곳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윈도우 앱 특성상 라이브러리  하위 폴더에 저장이 되는데요 그냥 음악 폴더에 저장시켜놓으면 좋은데 좀 복잡하게 경로를 따라가야 합니다.

녹음 파일 리스트




윈도우키 + R 키를 누르면 실행 창이 뜨는데 아래 경로를 입력하면 바로 이동됩니다. 혹시 복사가 되지 않는 경우 첨부파일로 올려드렸으니 다운받아 사용하세요 


%LOCALAPPDATA%\Packages\Microsoft.WindowsSoundRecorder_8wekyb3d8bbwe\LocalState\Indexed\Recordings

아래는 실제 경로입니다. 사용자 계정은 로그인한 계정이름으로 된 폴더를 말합니다. 

C:\Users\사용자계정 \AppData\Local\Packages\Microsoft.WindowsSoundRecorder_8wekyb3d8bbwe\LocalState\Indexed\Recordings

녹음파일위치.txt


파일 저정 위치




파일 경로가 안보이거나 잘못되어 있다고 나오는 경우는 폴더가 숨김처리 되어 있어서 그런겁니다. 

탐색기 보기 탭에서 숨긴 항목에 체크를 해주세요

숨긴항목 표시



녹음한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로도 재생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 플레이어로 재생



간단한 편집도 할 수 있는데요 파일을 선택 하시고 하위메뉴중 자르기를 클릭합니다.

파일 자르기



상태바를 이동하시면 해당 부분까지 자를수 있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저장 됩니다.

구간이동



저장한 파일은 메일로 공유 할 수 있는데요 윈도우키 + C 를 누르시고 공유를 선택합니다.

파일 공유



참바가 뜨고 메일을 선택후 메일을 전송하시면 됩니다.

메일 보내기

이상으로 윈도우 녹음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