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10 안전모드 부팅

category 컴퓨터정보 2017. 4. 4. 11:23

윈도우 10 안전모드 부팅 입니다

윈도우를 사용하시다가 이상한 부분이 생기면 안전모드로 부탕해서 삭제를 하거나 혹은 재설치를 합니다. 당연히 F8키를 눌러 안전모드로 재부팅을 하려 했지만 그냥 지나가 버리죠...윈도우 10 에서는 F8키로 안전 부팅을 할 수 없습니다.  윈도우 10에서 안전모드로 부팅하는 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시작 버튼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10 안전모드 부팅



윈도우에 대한 여러 부분을 설정할 수 있는 창입니다. 메뉴 중 업데이트 및 복구를 선택합니다.

업데이트 및 복구



업데이트 상태 창입니다. 업데이트 확인을 하거나 설정을 하는 곳입니다. 좌측 메뉴를 보시면 윈도우 업데이트 ,백업 복구, 정품인증등이 있습니다.  복구메뉴를 선택합니다.

업데이트 상태 창



이 PC 초기화와 고급 시작 옵션이 있습니다 고급 시작 옵션에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혹시 작업 중인것이 있다면 미리 저장해주세요 

고급 시작 옵션



재부팅이 되면서 파란 화면이 보입니다. 옵션 선택 중 문제 해결을 선택합니다. 문제 해결에서는 PC 초기화 및 고급오션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옵션 선택



문제 해결 화면입니다. 초기화는 건드리지 마시고 고급 옵션을 선택합니다.

문제 해결



고급 옵션 화면입니다. 시스템 복원, 명령 프롬프트, 시스템 이미지 복구 등의 메뉴등이 있습니다. 

시작 설정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시작 설정



시작 설정 화면입니다.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이제 안전모드로 부팅이 될겁니다. 

시작 설정




어떤 모드로 부팅을 할것인지 항목들이 나옵니다. 숫자 4키를 눌러서 안전모드 사용으로 부팅합니다.

안전모드 사용



윈도우 로그가 나오고 이제 안전모드로 부팅이 됩니다.

안전모드로 부팅

이상으로 윈도우 10 안전모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