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워포인트 PPT 우측 상단 편집 용지 종이 접힘 효과 효과 

파워포인트에서 어떤 분의 만들 자료를 보면 우측 상단 종이 접힘 효과가 적용된 것을 보기도 하는데요
이는 파워포인트 도형을 이용해서 작업한 겁니다.
종이 접힘 방법은 간단하게도 가능하고 접힘 효과가 나게 스킬을 구사할 수 있는데요

2가지 방법을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1. 접힌 도형 이용하기

이 방법은 간단해서 초급 분도 따라 하기 쉬운 방법입니다.

파워포인트 실행 후 상단 메뉴 중 [삽입]을 선택합니다. 서브 메뉴가 나오면 도형 중 [한쪽 모서리가 접힌 도형]을 선택합니다.



도형을 편집 용지에 그리면 우측 하단이 접힌 상태로 나옵니다.




도형을 선택하면 상단에 [서식]  또는 [세이프 형식] 메뉴가 생성됩니다.
서브 메뉴 중 [회전]을 선택 후  [상하 대칭]을 선택합니다.




접힌 부분이 우측 상단으로 이동하는데요. 크기를 조정 후 도형에 글을 추가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색있는 포인트 부분을 드래그 하면 접힌 부분 크기가 변경 됩니다. 





2. 잘린 사각형 이용하기

상단 메뉴 중 도형 선택 후 [한쪽 모서리가 잘린 사각형]을 선택 합니다.


 

편집 용지에 드래그 후 그려줍니다. 색 있는 포인트 부분을 드래그 하면 잘린 부분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시 도형 중 [직각 삼각형]을 선택 합니다.


 


직각 삼각형을 편집 용지에 추가 후 우측 상단 모서리 부분에 맞춰 줍니다.
크기도 적당하게 조절해 주세요




직각 삼각형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합니다. 메뉴가 열리면 [도형 서식]을 선택해 주세요




도형 서식 창에서 [채우기] 아이콘 에서[그라데이션 채우기]를 선택합니다.




하위 그러데이션 메뉴가 나오면 각도는 "320"도로 맞추고 그러데이션 첫 번째 중지점을 이동하고 나머지 중지점도 적절하게 조정해 주세요




상단 메뉴 아이콘 중 [그림자] 선택 후 아래 이미지와 같이 속성값들을 조정합니다.


 

접힌 모서리 부분이 완성되었습니다.  크기 변경 시 그룹화 해서 하나의 도형으로 만든다음 진행하시면 됩니다. 

파워포인트 PPT 우측 상단 편집 용지 종이 접힘 효과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