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XLSX 파일 열기 입니다

category 컴퓨터정보 2017. 4. 12. 08:53

XLSX 파일 열기 입니다

엑셀 파일을 메일로 받았는데 MS 오피스 프로그램이 없거나 내가 설치한 오피스 버전과 맞지 않아 xlsx 파일을 열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외부에 잠시 나와있는 경우나 내 PC가 아닌경우 오피스를 설치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간단한 뷰어를 통해서 xlsx 파일을 열 수 있는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MS에서 뷰어를 무표로 배포하고 있는데요 다운로드 센터로 이동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10

홈페지에 접속하시면 스크롤을 내려줍니다. 

 다운로드 센터



스크롤을 내리시면 본문 중간에 Excel Viewer이 보이고 언어 선택하는 항목이 보입니다. 언어를 한국어로 선택 후 다운로드 버튼을 선택합니다. 


다운로드 버튼



제안사항이 나오면 무시하시고 우측 하단에 건너뛰고 다음 단계 진행 버튼을 선택합니다.

다음 단계 진행



브라우저 하단에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상태바가 나옵니다. 실행 또는 저장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습니다. 

파일 사이즈는 50.9MB 정도 되니 금방 받으실겁니다. 

 실행 또는 저장



파일을 다운받고 설치 파일을 실행 하면 아래와 같이 설지 진행 화면이 나옵니다. 동의함에 체크를 하시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지 진행 화면



설치 폴더는 기본으로 선택되도록 놔두시고 설치 버튼을 클릭해서 진행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xlsx 파일을 더블 클릭합니다. 뷰어가 실행되고 파일이 열릴겁니다. 

미리보기를 진행해보았는데 정상적으로 잘 됩니다. 미리보기가 되니 인쇄도 되겠지요! ^^

이상 xlsx 파일 여는 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