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엑셀 콤보박스 입니다

category 컴퓨터정보 2017. 4. 15. 10:25

엑셀(Excel) 콤보박스(셀렉트 박스)입니다

엑셀 문서를 다른 분들에게 보내거나 지정된 양식을 만드는 경우 특정 부분에 지정된 값 만 입력하도록 해야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콤보박스를 사용합니다. 콤보박스를 사용하면 양식에 지정된 값만 선택해서 할 수 있기 때문에 통계를 낼때 편리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엑셀에서 콤보박스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엑셀(Excel) 콤보박스(셀렉트 박스)



간단한 양식을 준비해봤습니다 당직자가 나오고 당직요일을 일요일부터 , 토요일까지 나오는 콤보박스를 만들겁니다. 

당직요일 빈값을 선택하면 요일을 선택하게 하는것이지요  

엑셀 셀렉트 박스



콤보박스를 위치할 셀을 하나 선택 후 상위 메뉴 중 데이터를 선택 - 데이터 유효성 검사를 선택합니다.

 데이터 유효성 검사



데이터 유효성 창입니다. 설정탭을 보시면 제한 대상에 모든값으로 되어 있는 콤보박스를 선택하신 후 목록으로 선택해서 변경합니다. 

모든값으로 되어 있는 콤보박스



원본 항목에 필요한 데이터를 콤마(,) 로 구분해서 입력합니다. 

저는 일요일 부터 , 토요일까지 입력했습니다. 입력을 마치셨으면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창을 닫습니다.

원본 항목에 필요한 데이터



첫번째 행에 콤보박스가 정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의 행에는 지정되지 않아서 적용을 해야 합니다.

콤보박스가 적용된 셀 우측 하단을 보시면 조금 굵게 +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핸들인데 핸들을 선택 후 아래로 드래그 합니다.

핸들




이제 콤보박스가 잘 되는지 확인해볼까요

첫번째 셀을 선택하면 오른쪽에 화살표로된 버튼이 보이고 버튼을 클릭하면 좀전에 입력했던 요일이 보입니다.

오른쪽에 화살표로된 버튼



콤보박스를 이용해서 모두 입력을 해보았습니다.

콤보박스를 이용해서 모두 입력

이상 엑셀에서 콤보박스 사용법을 소개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