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터넷 끊김 현상 입니다

category 컴퓨터정보 2017. 4. 17. 20:33

인터넷 끊김 현상 해결 방법 입니다

인터넷을 하다가 버퍼가 걸리면서 로딩이 무지하게 오래걸리는 때가 있는데요 특정 사이트만 그러는 것이 아니라 모든 인터넷 속도가 그러는 경우가 있습니다. 문제는 크게 공유기와 PC, 랜선등의 문제가 있는데요 랜선이야 늘 사용 하던거라 인터넷 끊김 현상에서는 우선 제외시키고 공유기와 PC 문제일 경우가 가장 큽니다. 우선 어디 문제인지 부터 확인해봐야겠습니다. 

인터넷 끊김 현상



PING 테스트 부터 해볼건데요 윈도우키 + R 키를 누르시고 실행창이 뜨면 CMD 라고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키 + R



도스 창이 뜨면 ipconfig 라고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ipconfig



연결된 이더넷 어댑터중 기본 게이트 웨이가 있습니다. 이것이 공유기 혹은 라우터 IP 인데요 공유기를 통해서 밖으로 나가는 것이이 때문에 공유기가 이상하다면 기본 게이트 웨이까지 가는  ping이 끊기거나 요청이 만료 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올겁니다. 

ping이 끊기거나 요청이 만료 되었습니다



게이트 웨이로 ping 테스트를 해봅니다.

테스트 방법은 ping 게이트웨이 아이피 -t 를 입력하세요 중간이 만료되지 않고 끊김이 없다면 공유기 문제일 가능성은 적어집니다. 

물론 공유기 아이피 셋팅상에 문제가 생겨도 아래와 같이 게이트 웨이 까지는 ping 이 잘나가서 무조건 공유기문제가 맞다 아니다라고는 단정짖기 어렵습니다. 

게이트 웨이로 ping 테스트



이번엔 외부로 PING 을 해봅니다. ping 168.126.63.1 -t 라고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kt dns인데요 데이터 반응 시간이 일정하지 않고 중간에 요청이 만료되었습니다. 라고 나오면 그 때 인터넷 연결 끊김 현상이 발생되는 겁니다. 

ping 168.126.63.1 -t



이제 해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제어를 선택해서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제어판



제어판 창이 뜨면 Windows 방화벽을 선택해주세요 

 Windows 방화벽




방화벽 창이 뜨면 좌측 메뉴 중 기본값 복원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방화벽 설정 중 출돌이 일어나는 것이 있으면 인터넷 교착현상이 발생되어 끊김현상이 나타납니다.

기본값 복원



기본값 복원창이 뜨면 기본값 복원 버튼을 선택합니다. 

 기본값 복원

이제 다시 인터넷을 해보시고 공유기도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보고 연결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