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터넷 사이트 차단 입니다

category 컴퓨터정보 2017. 4. 30. 11:51

인터넷 사이트 차단 입니다

자녀의 무분별한 인터넷 접속을 막기 위함이거나 특정한 사유로 인해 특정사이트를 차단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료 프로그램이야 당연히 차단기능이 있지만 윈도우 자체에서 차단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인터넷에서 제한된 사이트를 등록하는 방법과 윈도우 시스템 파일을 수정해서 차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 후 설정 버튼을 클릭 해서 메뉴가 나오면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인터넷 사이트 차단



인터넷 옵션창입니다. 상단 탭중 보안탭을 선택 후 제한된 사이트를 선택하시고 사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보안 탭



제한된 사이트 창이 뜨면 영영에 웹 사이트 추가 주소를 입력하시고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닫기 버튼을 클릭해서 창을 닫아주세요 

제한된 사이트 등록



인터넷 창을 끄고 재접속 하시면 광고 및 로그인 부분이 안보이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단은 되었지만 기본 쿠기값으로 인해 다른 기사들이 보입니다.

접속 안됨



완전히 차단하기 위해 Ctrl + C 키를 눌러 검색을 선택합니다. 검색란에 notepad 라고 입력 후 메모장이 검색되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windows 7사용자 분은 시작 - 검색창에 notepad라고 입력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주세요

메모장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메모장이 뜨면 파일 - 열기를 선택합니다.

메모장 파일 열기



폴더 경로를 아래와 같이 이동합니다.

c:\ Windows \ System32 \ drivers \ etc 

이동을 하면 일치하는 항목이 없습니다.라고 보여지고 보이는 파일이 없습니다. 

우측 하단에 텍스트 문서 를 모든파일(*.*) 로 선택합니다.

hosts파일 조회



hosts 파일을 더블클릭을 하거나 선택 후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hosts 파일 수정



파일이 열리면  127.0.0.1 을 입력 후 차단한 사이트를 입력합니다. 

www.daum.net 가 차단할 사이트 라면 *.daum.net라고 입력해주세요

Ctrl + S 키를 눌러 저장을 합니다. 

차단 주소 입력



인터넷 창을 새로 열고 접속하시면 접속이 안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사용하고 계신 계정이 관리자 권한이면 차단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할 분에게 표준 계정을 생성해서 사용하게 하면 차단된 사이트를 접속할 수 없게 됩니다. 

이 페이지를 표시 할수 없습니다

이상 인터넷 사이트 차단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