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ITQ 자격증 유효기간

category 카테고리 없음 2017. 5. 8. 06:12

ITQ 자격증 유효기간 및 자격증 조회 입니다

ITQ는  자격증을 취득하시고 시간이 어느정도 지나 유효기간을 확인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자격증에 종류 따라 몇년마다 갱신하는 자격증과 한번 취득을 하면 영구적으로 갱신한 필요가 없는 자격증으로 구별이 됩니다. ITQ 자격증은 원래 5년에 한번씩 갱신을 해야 하는 자격증이였는데요 그부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ITQ 자격증 유효기간



2013년 10월 1일에 자격관리운영규정 개정에 따른 공고문이 발의되었는데요 기존 갱신기간이 되면 보수교육을 통해서 갱신을 했던 ITQ 자격증이 KPC 자격 시험관리위원회를 통해 취득 자격의 유효기간이 없어짐에 따라 보수 교육을 통한 갱신없이 평생 사용이 가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결론은 이젠 갱신할 필요없다는 것입니다.

한번 취득으로 인해서 더이상 갱신할 필요없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겁니다.

필요에 따라 증명이 필요한 경우 아래 이미지를 공고문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격관리운영규정개정에 따른 공고문



이제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자격증 출력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검색창에 itq 정보 기술자격을 입력하시고 검색이 되면 제목을 클릭해주세요

itq 정보기술자격



ITQ 정보기술자격 홈페이지가 나오면 로그인을 시도합니다.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는경우는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합니다.

로그인 후 자격증 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자격증 발급



자격증 발급 / 신청 페이지 입니다.  이곳에서 자격증 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은 매주 월요일 오전 09시 부터 금요일 18시까지 할 수 있습니다.

정보기술자격을 선택 후 신규 및 재발급을 선택하시고 Apply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격증 신규및 재발급



취득한 자격증이 조회가 되고 자격증을 받을 주소지를 입력하시고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격증 신청비용 약 6,400 원 정도가 나오고 결제를 진행하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자격증 결제 진행

ITQ 힘들게 취득하셨으니 갱신기간에 대해서는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