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크기

category 파워포인트(PPT 강좌) 2017. 5. 15. 12:59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크기

파워포인트 작업을 하다 보면 슬라이드 크기를 변경해서 작업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에서는 화면 비율이 16:9 혹은 4:3으로 변경하거나 내가 원하는 사이즈로 변경할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클릭으로 A4, A3등의 용지등으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크기



상단 메뉴 중 디자인을 선택하시고 슬라이드 크기를 선택하시면 서브 메뉴가 나옵니다.

멘 중 표준(4:3) 과 와이드 스크린(16:9)가 표시되어 있는데요 비율로 조정하기 원하시면 둘중에 하나를 선택하시고 크기 변경을 원하시면  사용자 지정 슬라이드 크기를 선택합니다.

사용자 지정 슬라이드 크기




슬라이드 크기 창이 뜨면 첫번째 항목인 슬라이드 크기 리스트 박스를 선택합니다. 

사이즈에 대한 여러 항목이 있는데요 A4, A3 ,Letter 용지등을 선택해서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크기 설정



원하시는 크기가 리스트에 없을 때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는데요 너비와 높이 값으로 조정하시면 됩니다. 

기본 단위는 cm로 되어 있습니다. 슬라이드 방향도 가로 또는 세로 방향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절이 끝나셨으면 확인 버튼을 클릭 후 변경된 슬라이즈 사이즈를 확인해보세요

수동으로 값 설정

이상 파워포인트에서 슬라이드 크기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