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익스플로러11 다운그레이드

category 컴퓨터정보 2017. 5. 30. 09:07

인터넷 익스플로러11 다운그레이드

인터넷익스플로러 최신버전은 11입니다. 하지만 익스플로러 10 이나 9등 기존에 익스플로러 버전을 아직 선호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어느순간 자동 업데이트가 되서 익스플로러 11버전을 사용하거나 업데이트를 하고 보니 사용하기 분편해서 이전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십니다. 그럼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로그레이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익스플로러에서 신버전이 나올때 자동 업데이트 되는 기능을 꺼야 합니다

우측 상단 설정 - Internet Explorer 정보(A)를 선택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11 다운그레이드



Internet Explorer 정보창이 뜨면 자동으로 새 버전 설치체크 해제 합니다. 

이렇게 되면 이전 버전으로 다운르레이드 된다고 해도 자동으로 새버전으로 설치되지 않을 겁니다.

자동으로 새 버전 설치에 체크 해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제어판을 선택합니다.

 제어판을 선택



제어판 창이 뜨면 프로그램 및 기능를 선택합니다. 

혹시 항목이 보이지 않으면 우측 상단의 보기 기준을 범주에서 큰 아이콘으로 변경해주세요

프로그램 및 기능



프로그램 및 기능창입니다. 이 곳에서 설치된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좌측 메뉴에 설치된 업데이트 보를 선택합니다.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설치된 업데이트 내역들이 조회 됩니다. 이 중 Internet Explorer 11을 선택 후 제거 버튼을 클릭합니다. 

제거 버튼이 보이지 않으면 Internet Explorer11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제거를 선택합니다.

 Internet Explorer 11을 선택 후 제거

제거가 완료 후 재부팅이 되면 이전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가 되어 있을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