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워포인트 서식 유지 ppt 합치기 입니다.


파워포인트 PPT 작업이 크다보면 서로 나눠서 하고 그리고 하나의 파일로 합쳐서 최종 파일로 만들어 작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합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복사 그리고 붙여넣기 하지만 보통 파워포인트 작업을 할 때  서식이나 테마을 사용합니다. 서로다른 테마를 합칠 때 원본 테마를 사용할지 붙여넣을 곳의 대상 서식을 사용할지도 선택해야 합니다.  

그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ppt 합치기



우선 원본파일과 , 붙여넣기 할 대상의 두가지 ppt를 준비하였습니다.  예전버전은 복사와 붙여넣기가 끝이였지만  2013 이상부터는 대상의 테마를 사용하던지 원본 서식을 유지 하던지 하는 기능까지 추가되었습니다. 

아래가 원본 파일입니다. 

원본 파일



아래 파일이 붙여넣기 할 대상 파일입니다.  최종 파일이라고 진행하겠습니다. 

합쳐질 파일



좌측의 썸네일 하나를 선택 후 키보드의 Ctrl + A 를 선택합니다.  그럼 모두 선택이 됩니다. 

전체 선택 ctrl + a



그리고 바로 Ctrl + C 를 클릭하시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면 복사 메뉴가 나옵니다.

복사를 클릭하셔서 대상을 복사합니다.

복사 하기



이제 최종파일에 붙여 넣기만 하면 되겠지요? 붙여넣기할 최종 파일 제일 하단을 클릭하고 마우스 우클릭 하면 아래와 같은 작은 메뉴가 뜹니다. 새로 추가된 기능입니다.  


첫번째 메뉴는 대상 테마 사용 두번째 메뉴는 원본 서식 유지 세번째는 이미지  이 세가지 인데요 

대상 테마 사용 : 붙여넣기 할 최종파일에 사용된 테마를 그대로 사용하려는 경우

원본 서식 유지 :  원본에 작업했던 테마를 그대로 사용

이미지 : PPT를 포기하고 이미지로 변환 

세번째는 거의 사용하지 않을것 같구요 첫번째 또는 두번째 메뉴를 선택해서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대상 테마사용



저는 두번째 메뉴인 원본 서식 유지로 붙여넣기를 해보았습니다. 테마가 섞여 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원본 서식 유지

참고로 원본파일 모두 선택 후 드래그 해서 최종 파일에 드롭을 하면 첫번째 메뉴인 대상 테마 사용으로 적용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