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임시파일 삭제

category 컴퓨터정보 2017. 6. 10. 07:58

컴퓨터 임시 인터넷 파일 삭제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파일 용량이 부족할 때 가장 먼저 해주는 것이 바로 임시 인터넷 파일 삭제 입니다. 인테넷 임시 파일은 인터넷 접속 시 사이트 이미지와 관련 파일들이 쌓이기 시작하는데요 재접속할 때 다운받지 않고 임시 인터넷 파일에서 가져와 보여주기 때문에 빠르게 인터넷 페이지를 볼 수 있는데요 문제는 많이 쌓이면 파일 검색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오히려 속도가 저하될 수 있고 용량도 차지하기 때문에 삭제를 자주 해줘야 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 후 우측 상단 설정 버튼을 선택하시고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윈도우 임시파일 삭제



인터넷 옵션 창입니다. 인터넷브라우저의 설정을 하는 곳이지요 일반탭의 검색기록에 삭제 버튼을 선택합니다.

검색기록 삭제



검색 기록 삭제 창입니다. 로그인 아이디 및 방문했던 사이트 주소등의 정보을 삭제 할 수 있습니다. 모두 체크 후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쿠키 방문 사이트 삭제



창이 닫히고 다시 인터넷 옵션 일반 탭에서 검색기록에 설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검색기록 설정



웹사이트 데이터 설정 창입니다. 임시 폴더위치를 변경할 수도 있고 파일 보기를 통해서 어떤 파일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 보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파일 보기



파일이 위치한 폴더 입니다. Ctrl + A 를 눌러서 파일을 전체 선택 후 Shift + Del 키를 눌러서 모두 영구 삭제 합니다. 그냥 del 키를 누르면 휴지통으로 이동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임시 파일이 모두 삭제 됩니다. 

임시 파일 삭제




임시 파일 삭제를 하려면 탐색기를 이용해서 해당 경로를 찾아가던지 인터넷 옵션으로 접근할 수 있는데요 

그럴 필요없이 간단하게 프로그램하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아래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실행합니다.

초간단_임시폴더삭제.exe


임시폴더 삭제

임시 폴더 삭제가 빠르게 진행됩니다.  파일다운받아서 주기적으로 실행 시켜 주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