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삭제 입니다

category 컴퓨터정보 2017. 6. 11. 11:53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삭제 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속도가 느려지거나 부팅속도가 너무 느려지는 경우 시작프로그램에서 부팅시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삭제하는데요 관리차원에서도 삭제하기도 합니다. 삭제방법은 해당 프로그램을 완전히 제거하는 방법과 작업관리자에서 사용안함으로 할 수 있는데요. 단순 시작 프로그램에만 사용하지 않을거라면 작업관리자에서 하시면 되고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이라 완전 삭제를 하시려면 프로그램 설치 경로로 이동해서 완전 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서브 메뉴가 뜨는데요 작업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바로가기 키는 Ctrl + Shfit +  Esc 키를 눌러주셔도 작업관리자창이 뜹니다.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삭제



작업 관리자 창입니다.  작업관리자에 아무것도 나오지 않을 경우 좌측 하단에 자세히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메뉴 중 시작프로그램을 선택하시면 현재 윈도우 부팅시 실행되는 프로그램이 모두 조회 됩니다. 

사용하지 않을 프로그램을 알고 계신다면  프로그램 선택 후 사용안함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부팅속도가 느려 삭제는 해야겠는데 어떤것을 삭제할 지 모르시면 마이크로소프트것을 제외하고 모두 삭제 하셔도 됩니다. 필요한 경우 프로그램을 실행 할 때 재설치 혹은 다시 사용으로 변경 됩니다.

작업관리자 시작프로그램



해당 파일을 사용하지 않고 완전 삭제할 경우 사용안함 상태에서 다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해서 파일 위치 열기를 선택합니다. 사용중인경우 프로그램 설치 시 삭제가 안될 수 있습니다.

파일 위치 열기



탐색기가 뜨면서 해당 프로그램이 설치된 경로로 나옵니다.

파일중 uninst 나 휴지통 모양의 아이콘이 나오면 클릭해서 제거를 하시면 되구요 만약 없을 경우 제어판에서 삭제를 해야 합니다.

install



프로그램을 삭제하기 위해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제어판을 선택합니다. 

제어판 선택



제어판창이 실행되면 프로그램 및 기능을 선택합니다.

프로그램 기능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선택 후 제거를 하시면 됩니다.  이름이 시작프로그램 명과 동일하면 삭제를 하시면 되고 이름이 다르고 구성이름에 안뜰경우 게시자로 찾아서 삭제를 해야 합니다.  

게시자는 작업관리자에서 시작프로그램에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클릭 후 속성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제거

이상 윈도우 10 시작 프로그램 삭제하는 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