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글 네모 체크

category 컴퓨터정보 2017. 6. 15. 09:17

한글문서(HWP) 체크표시 하기

한글문서 작업을 하면서 필요에 따라 체크박스 표시를 하는데요 한글에서 체크박스 표시를 문자표 형태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문제표에서 체크 표시도 여러개가 있어 필요하신것을 골라서 사용하시면 되구요 선택상자로 해서 체크박스를 글상자 형태로도 표현할 수 있습니다. 

한글에서 상단 메뉴중 입력을 선택하시고 문자표를 선택합니다.

한글문서 체크표시



문자표 입력에서 체크표시를 선택 하면 하단 입력 문제에 선택한 문자표가 들어값니다. 넣기 버튼을 선택하시면 편집용지에 삽입됩니다.



다른 체크표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좌측 문자 영역에서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리면 특수기호 및 당백기호가 있습니다.

선택하시고 문자 선택에서 박스형태로 된 체크박스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문자표  특수기호 및 당백기호



상단 탭 메뉴 중 유니코드 문자표를 선택 후 문자 영역에 중간증 여러가지 기호를 선택하시면 역시 사각형박스로 되어 있는 다른 모양의 체크 박스가 있습니다.

한글 유니코드 문자표



유니코드 문자표에 문자영역에서 특수 문자를 선택하시면 역시 좀 전보다 좀 굵은 체크표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원하시는 것을 선택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한글 특수문자



넣기 버튼을 선택하면 지금까지 선택한 문자표시가 편집용지에 삽입됩니다. 

삽입된 문자 표




이번엔 선택상자를 이용해서 체크박스 표시를 해보겠습니다. 

상단 메뉴 중 입력을 선택하시고 양식 개체에서 선태 상자 넣기를 선택합니다. 

선택 상자 넣기



커서가 위치한곳에 체크박스가 포함된 선택상자가 보입니다. 내용 편집하기 위해 선택 후 상단 메뉴 중 속성을 선택합니다.

선택상자 속성



양식 개체 속성창이 뜨면 개체 중 Caption 에 값을 변경하면 선택 상자 대신 다른 콘텐츠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택 상자를 보니 체크표시가 빠져 있는데요 개체 속성 중 Value 값을 0에서 1로 변경하면 박스에 체크표시가 됩니다.

양식 개체 속성

체크 표시 하는 방법이 많습니다. 원하시는 형태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상 한글에서 체크표시 하는 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