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워포인트 소리 삽입

category 파워포인트(PPT 강좌) 2017. 6. 20. 07:13

파워포인트(PPT) 소리 음악파일 삽입

파워포인트 작업을 할 때 신경써야 하는 부분은 내가 전달하고자하는 부분에 듣는 분들이 집중을 하고 이해를 쉽게 할 수 있는가 입니다. 의욕만 앞선다고 쉽게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보통 문서에 소리를 삽입해서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음악파일 삽입 방법과 설정하는 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파워포인트(PPT) 소리 음악파일 삽입



파워포인트에서 상단 메뉴 중 삽입을 선택 하시고 오디오를 선택합니다. 오디오의 서브 메뉴가 나오면 내 PC의 오디오를 선택합니다.

내 PC의 오디오



오디오 삽입 탐색기 창이 뜨면 소리 파일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지원하는 오디오 파일을 알아보려면 파일 형식을 클릭하시면 지원되는 오디오 파일 확장가가 나옵니다.

지원하는 파일 확장자



위치를 이동해서 삽입하고자 하는 파일을 찾아서 삽입 버튼을 선택합니다. 

음악파일 삽입



음악파일이 삽입되면 본문에 아래와 같은 소리바가 생깁니다. 

재생버튼을 클릭하셔서 재대로 원하는 음악이 삽입이 되었는지 음질은 어떤지 확인합니다.

삽입된 소리파일 확인



음악파일이 재생하는 동안에 재생시간과 프로그래스바가 표시 됩니다.

재생 프로그래스바



이제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시고 상단 메뉴 중 재생을 선택 합니다.

상단에 재생메뉴가 보이지 않으면 스피커가 선택되지 않은겁니다.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꼭 먼저 선택해주세요 

재생 메뉴에는 음악 파일이 클릭할 때, 자동실행시 재생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드 인과 페이드 아웃 시간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소리 재생 이벤트




다시 상단메뉴에 재생을 선택하시고 오디오 트리밍을 선택합니다.   오디오 맞추기 팝업창이 뜨면 재생구간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소리 재생구간

파워포인트에서 소리파일을 삽입하고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