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폴더에 암호걸기

category 컴퓨터정보 2017. 6. 21. 16:12

컴퓨터 폴더 비밀번호로 숨기로 잠그기

컴퓨터를 사용하면 나만의 파일이 가지고 싶은데 집에서 가족과 함께 PC 한대로 사용하다 보면 쉽지 않습니다. 숨긴파일 처리해도 숨긴파일 표시에 체크를 하면 보이기 때문에 소용없지요. 호사 컴퓨터라고 하더라도 누군가 내 PC를 볼수 있으면 개인 파일을 보관하기 힘들지요. 숨긴파일 보기에 옵션이 체크되도 보이지 않고 폴더에 암호화까지 걸려 있으면 더욱 좋겠지요 그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이용한건데요

프로그램 설치를 위해 아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www.wisecleaner.com/wise-folder-hider-free.html

사이트에 접속이 되면 본문에 Free Download를 선택합니다.

폴더에 암호걸기



브라우저 하단에 파일이 다운로드 되는데요 열기를 선택해서 바로 설치를 진행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접속시엔 실행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설치파일 다운로드



설치 화면입니다. 사용자 계약 부분이 나오네요 사용자 계약에 동의합니다 선택을 하시고 다음 버튼을 선택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과정은 어렵지 않게 진행하실수 있을 겁니다. 

프로그램 설치 진행



다음 버튼을 계속 클릭하시면 설치가 진행되고 설치 완료가 되면 완료 버튼을 선택해서 설치를 종료합니다.

Wise Folder Hider설치 완료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프로그램 시작 암호를 입력해야합니다. 프로그램 실행시 마다 입력을 해야하니 암호는 잘 기억해두세요

로그인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로그인 비밀번호 입력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Wise Folder Hider 프로그램이 보입니다. 목록에 숨길 폴더를 드래그로 등록시키면 관리할 수 있습니다.

폴더 숨긴 프로그램



숨기고자 하는 폴더를 탐색기로 이동하신 후 해당 폴더를 드래그 해서 올려 놓습니다.

암호 폴더 드래그



드,래그 한 폴더가 리스트에 추가되고 우측에 작업에서 속성을 암호 설정으로 변경합니다.

기본은 폴더 숨김처리처리가 됩니다. 

폴더 암호설정 작업



해당 폴더의 암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확인버튼을 선택해서 암호를 저장해주세요 

폴더 비밀번호 입력



숨긴 폴더를 탐색기로 이동해보니 폴더가 사라진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탐색기의 다른 폴더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윈도우 숨김처리된 폴더는 오퍼시트가 적용되어 폴더아이콘으 흐리게 보입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으로 숨김 처리도니 폴더는 아예 보이지도 않게 됩니다. ^^

숨겨진 폴더



숨김 폴더를 볼 때 프로그램 실행 후 해당 폴기를 더블클릭해서 열기를 하면 비밀번호 입력란이 나옵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폴더가 열립니다.

숨겨진 폴더 열기

이제 나만의 폴더를 관리하고 사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