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워프인트 이미지 자르기

category 파워포인트(PPT 강좌) 2017. 6. 22. 07:12

파워프인트(PPT) 이미지 자르기

발표를 하기 위해 파워포이트로 작업을 하면 아무래도 이미지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전달하고자 하는 부분을 보다 직관적이고 쉽게 하기 위해서 인데요 사용하려는 이미지가 있지만 필요 없는 부분을 잘라내서 사용하거나 외곽부분을 변형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파워포인트에서 쉽게 이미지를 잘라낼 수 있습니다. 

파워프인트(PPT) 이미지 자르기



파워 포인트를 실행 후 이미지 파일을 삽입해보겠습니다 상단 메뉴 중 삽입 - 그림을 선택합니다. 

이미지 파일을 삽입



그림 삽입 창이 뜨면 삽입하려는 이미지를 찾아 더블클릭하시거나 이미지 선택 후 삽입버튼을 선택합니다.

삽입할 이미지 선택



이미지가 삽입되면 이미즐 선택합니다. 선택이 되면 상단에 서식 메뉴가 생성되는데요 서식을 선택 후 자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서식에서 자르기 메뉴



일반 자르기 메뉴 입니다. 이미지 각 모서리를 보시면 굵은 선이 보입니다. 

이 굵을 선을 마우스로 클릭 후 드래그 하면 자를 영역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자르기 영역 콘트롤



한쪽 모서리를 잡고 드래그 하면 아래와 같이 어두운 영역이 남게 되는데요 이 부분이 삭제될 영역이 됩니다. 그리고 나머지 부분은 그대로 남겨지게 되는 영역입니다.

삭제할 영역 지정



도형을 이용해서 외곽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선택 후 서식에서 자르기에 화살표를 선택하시면 서브 메뉴가 나옵니다.

도형에 맞춰 자르기를 선택 후 원하시는 도형을 선택하시면 바로 적용 됩니다.

도형에 맞춰 자르기



이번엔 가로 세로 비율에 따라 이미지를 잘라낼 수 있는데요 자르기에서 가로 세로 비율 선택 후 서로 및 가로의 비율을 선택하시면 해당 비율에 맞춰 이미지가 잘려집니다.

 해당 비율에 맞춰 이미지가 잘려집



영역이 지정되고 아무곳이나 클릭하시면 이미지가 잘려나갑니다 원복 하시려면 Ctrl + Z 를 바로 누르시면 이전 상태로 돌아갑니다.

이미지가 잘려짐

이상 파워포인트 PPT에서 이미지 자르기를 소개드렸습니다.

반응형